많은 분들이 A형 독감에 걸렸을 때 격리해야하는지 궁금해 하십니다. 격리를 해야 하는지 해야한다면 그 기간은 언제 까지인지 알아보겠습니다.

A형 독감 걸리면 무조건 격리해야한다?

 

 

결론 부터 말씀드리면 코로나와 같이 격리가 의무는 아닙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학교나 유치원, 어린이집 등에서는 전염력이 강하기 때문에 집에서 치료하는 것을 권합니다.

 

타미플루라는 치료제가 등장하기 전에는 A형 독감도 코로나만큼이나 높은 치사율로 악명이 높은 바이러스였으며, 전염력도 상당하였습니다. 아무리 치료제가 있다고 해도 전파하지 않도록 주의해야할 1급 감염병입니다.

 

결론적으로 대부분의 직장, 학교, 관공서는 자가 격리를 지원하지만 법적으로 의무는 아니므로 정확한 내용은 담당 부서나 선생님께 문의를 해야하는게 더 정확합니다.

격리 기간은?

직장이나 학교에 문의하였을 때 재택치료가 가능한지 확인이 되었다면 기간은 5일 정도 격리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이때 증빙을 위해 의사의 소견서가 필요할 수 있으니 받아 두시기 바랍니다.

 

감염된 뒤 2~3일 뒤 증상이 나타나고 증상이 나타난 뒤 5일 동안은 전파력이 가장 활발하기 때문입니다. 코로나 역시 6일의 격리기간을 가지므로 비슷한 기간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다만 각 직장이나 학교별로 기간은 상이할 수 있으니 정확한 기간은 문의하는 것이 바람직 합니다.

 

그리고 격리 기간 중에는 타미플루를 복용하여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중증으로 진행될 위험이 있고, 중증으로 악화된 경우는 회복 뒤에 후유증이 남을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A형 독감에 좋은 3가지 차 확인하기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