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은 검은 토끼(계묘)의 해입니다. 해가 바뀌면 올해는 어떤 일이 있을지 많은 사람들이 기대하게 되는데요. 계묘년의 띠와 생년에 따른 신년 운세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생년은 사주에 25% 수준의 영향을 끼치기 때문에 개개인에게 완벽하게 맞지는 않을 수 있으며 대략적인 운세로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쥐띠 운세

계묘년 삼재띠에 속하지만 연애, 재물, 인맥에 관한 운이 들어있습니다. 새로운 이성을 만나거나 현재의 부부관계, 연인 관계가 돈독해지게 됩니다.  자신의 기술이나 재능을 바탕으로 하는 직업은 특히 많은 돈을 얻습니다. 어려움을 겪게 된다면 귀인의 도움으로 수월하게 넘어갈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삼재의 영향으로 사고, 배신, 손재수가 있기 때문에 주의를 기울여야합니다.

48년 생

금전적인 어려움이 다소 해소되는 등 약간의 재물운이 찾아옵니다. 오랫동안 보지 못한 친구나 친척, 가족을 더 자주 만나게 되어 관계가 돈독해 집니다. 부부나 연인 관계도 서로 믿음이 강해지고 서로에게 위안이 됩니다.

60년 생

집단에서 영향력이 증대되며 대외적인 활동도 늘어나게 됩니다. 승진을 하거나 임금 상승의 운이 있습니다. 그러나 건강을 관리하지 않으면 질병에 시달릴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72년 생

업무나 사업을 이끌어가는 입장에 놓이지만 그릇된 방향 설정으로 헤맬 수 있습니다. 그로 인해 시비가 생길 수 있습니다. 그러나 조언자의 도움으로 쉽게 헤쳐나갈 수 있으니 주위 사람들의 조언에 귀기울여야 할 것입니다.

84년 생

주위 환경에서 변화를 꿈꾸며 구속받는 것을 피하고 싶어지게 됩니다. 종종 신경질적이 되어 윗사람의 눈밖에 날 가능성이 높습니다. 또는 가까운 사람과 불화가 생길 수 있으니 평소보다 참을성을 발휘해야 합니다. 연애운이 많이 들어와 결혼 상대를 만나기 좋은 해입니다.

96년 생

적극성과 활동성이 늘어나 매사 일이 술술 풀리게 됩니다. 사업자보다 직장인에게 재물운이 더 있습니다. 이공계, 기획, 디자인 계열의 직종의 직업운이 좋습니다.

소띠 운세

연애에 좋지 않은 일이 생길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사별이나 이별, 외도와 같은 좋지 않은 일들을 겪을 수 있습니다. 불경기에도 강하게 버티고 결국 스스로 이겨낼 수 있습니다.

49년 생

투자운과 재물운이 상승하여 좋지만 건강운이 좋지 못합니다. 남성은 치아, 여성은 정신건강에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가족과의 갈등이 생길 수 있습니다.

61년생

운세가 열리고 집 안에 많은 경사가 들어오게 됩니다. 본인에게 좋은 일이 있지 않더라도 배우자나 자녀에게 기쁜 소식을 들을 수 있습니다. 한 해를 평안하게 보낼 수 있습니다.

73년생

건강에 문제가 생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여성분들은 꼭 건강검진을 받고 무언가 이상 증상이 나타나면 병원을 가까이 햐여 병이 커지지 않도록 관리해야합니다. 업무나 사업이 경기 상황에 관계없이 바쁘게 잘 돌아가게 됩니다.

85년 생

문서에 관한 운이 좋습니다. 어떤 계약을 따내거나 자격증을 취득하고 청약에 당첨 되는 등 문서를 따내는 일과 관련하여 원하는 바를 쉽게 달성할 수 있습니다. 외도의 유혹에 넘어가면 들켜 불화가 생기게 되므로 처신을 잘 해야할 시기입니다.

97년 생

취업과 이직운이 모두 들어와 있습니다. 원하는 직종으로 일을 골라서 갈 수 있는 상황이 펼쳐질 수 있으니 신중한 선택이 필요합니다.

호랑이띠 운세

많은 공을 세우고 실적을 올리는 해입니다. 그러나 말 실수로 쌓아올린 업적을 무너뜨릴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그동안 베풀었던 일에 대한 보답을 얻게 됩니다.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기 좋은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50년 생

반흉반길의 해입니다. 상반기에는 좋은 운이 있으나 하반기에 손실 운이 있습니다. 자녀들에게 경사가 생길 수 있으며, 불화가 해소될 수 있습니다. 사고나 호흡기, 내장 질환에 주의해야 합니다.

62년 생

투자와 사기에 주의해야 합니다. 이사나 이직에는 좋은 운이 있으니 현재 자리에서 벗어나 새로운 환경에 도전하는 기회가 찾아오면 옮기는 것도 좋겠습니다. 주위 친한 지인으로 부터 배신을 당할 수 있으니 쉽게 믿음을 주면 위험 합니다.

74년 생

재물운이 상승하다가 꺽이는 운세입니다. 상반기에 들어온 재물이 하반기에 빠져나가지 않도록 잘 관리해야할 것입니다. 중요한 일은 상반기에 처리하는 게 좋겠습니다. 동업을 하면 사이가 틀어지고 좋지 않게 끝날 수 있습니다. 심혈관 질환을 주의해야 합니다.

86년 생

학업운이 좋아 석, 박사에 지원하기 좋으며, 자격증, 공무원 시험에서도 두각을 나타냅니다. 불륜에 빠지기 쉬우나 솔로는 새로운 연인을 만날 수 있습니다. 무리한 투자를 하지 않고 지출을 줄여야 큰 탈이 없습니다.

98년 생

하반기에 재물운과 취업운이 좋아집니다. 그 동안의 실패를 겪었다면 연애와 취업, 시험 등에 위축되지 않고 계속 도전하면 결실을 얻을 수 있습니다.

다른 띠 운세 확인하기

토끼띠, 용띠, 뱀띠 2023년 신년 운세

말띠, 양띠, 원숭이띠 2023년 신년 운세

닭띠, 개띠, 돼지띠 2023년 신년 운세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