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계묘년은 검은 토끼의 해입니다. 신년에는 어떤 기운이 들어오는지 많은 궁금해 하셔서 용띠, 뱀띠, 말띠, 양띠 운세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생년에 따른 운세는 사주의 1/4만 영향을 미치므로 대략적으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토끼띠 운세

귀인을 맞이하여 매사에 승승장구하는 길운이 들어있습니다. 그러나 사기수와 구설수가 있어 귀인을 알아보는 식견이 부족하다면 오히려 독이 되는 인간관계를 맺을 수 있습니다. 노력을 하면 그에 합당한 보상을 얻게 되고 열매를 맛보게 됩니다. 수입이 증가하는 만큼 씀씀이가 커질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51년 생

상반기에 잔병치레가 겪을 수 있으나 하반기는 횡재수가 있습니다. 투자에는 손실을 볼 가능성이 높으니 현금화를 해두는 편이 나을 수 있습니다. 직장운과 인복은 상승합니다.

63년 생

전반적으로 운세가 좋지 않습니다. 주변에서 힘들게 하고, 이동을 하면 화를 입을 수 있습니다. 하반기에 귀인을 만나고 횡재수도 들어오지만 급격한 변화는 피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부동산 거래 시 꼼꼼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75년 생

아홉 수가 끼어있어서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건강, 재물에 손재수가 있을 가능성이 있으니 매사에 조심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돌다리도 두들겨보고 건너는자세로 항상 임해야합니다. 무리한 문서 취득, 사업확장을 주의하고 무리한 투자를 하는 경우 큰 손실을 볼 수 있습니다.

87년 생

귀인의 도움으로 여러 기회를 얻고 승진의 기회도 있습니다. 미혼자는 애정운이 있으나 기혼자는 불화를 겪을 수 있습니다. 직장 동료와의 불화나 자녀문제로 걱정과 근심이 생길 수 있습니다.

99년 생

금전운이 있으나 학업운이 떨어집니다. 또한 이사나 이동은 불리합니다. 느긋한 마음을 갖고 판단해야 일을 그르치지 않습니다. 특히 변동성이 심한 투자를 하면 위험합니다.

용띠 운세

눌삼재이나 삼재가 낀 띠 중 가장 무난하고 길한 편입니다. 귀인이 등장하고 여러가지 발전이 기대됩니다. 사업적으로 노력의 결실을 맺으며 직장인은 변화로 인한 마음 고생을 하실 수 있습니다. 안정적인 금전 수입이 가능합니다. 시험운은 떨어집니다. 이사와 사업의 확장 직업운은 좋아 목표를 밀고 나가기 좋은 시기가 될 것입니다.

52년 생

금전운과 재물운이 나아지면 부동산 관련하여 자금이 확보됩니다. 오해와 갈등으로 주위사람들과 다툼이 있을 수 있으며, 배신을 당하기도 합니다. 사람을 특히 주의해야 할 때입니다. 집안에 경사 또는 겹겹상가 있으나 장례식장 방문은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배우자의 사망수도 있습니다.

64년 생

전반적으로 기세가 상승합니다. 금전운, 사업운, 이직운, 이사운 등이 대부분 좋습니다. 그러나 사업을 확장하는 것은 자제하고 현재의 상황을 최대한 굳히는 것이 좋습니다. 자녀와 불화가 있을 수 있으며 구설수를 주의해야합니다. 부동산 관련 매매로 돈이 막힐 수 있으니 예산을 잘 따져야 합니다. 구설, 시비, 송사에 휘말릴 수 있습니다.

76년 생

넘어야할 고비가 많은 해가 될 것입니다. 숨은 복병을 만날 수 있습니다. 2023년에 경거망동하면 2024년에 큰 화를 입을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사할 때는 이동할 방향을 잘 결정해야할 필요가 있습니다. 예체능계 종사자들에게 좋은 일이 생길 수 있습니다. 부부의 불화, 직장 갈등, 간 관련 질병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88년 생

남자보다 여자의 운세가 좋습니다. 연인의 이별, 이혼을 주의하고 징계, 해고, 구설, 시비, 사고수가 있습니다. 삼재이므로 무리한 주식투자, 가상화폐 투자는 지양하는 것이 좋습니다. 재물이 늘어나고 직장에서도 승진운이 있습니다.

00년 생

전반적으로 운이 상승하며, 자격증 취득, 청약, 계약 성공 등 다양한 문서운이 따라옵니다. 시험에도 좋은 성과를 올릴 수 있습니다. 새로운 일을 경험하고 도약할 시기가 될 것입니다. 학교와 사회에서 도우을 주는 귀인을 만나게 됩니다. 그러나 사고와 사기를 당할 위험이 있습니다.

뱀띠 운세

문서운과 합격운이 급격한 상승을 보이며, 부동산에서 특히 두각을 나타냅니다. 고생이 끝을 보이나 사고수와 질병을 주의해야 합니다. 나의 능력과 존재감이 널리 알려지는 해입니다. 신중하게 점검하는 자세로 임해야 화를 받지 않습니다. 집안에 상을 당하면 오히려 기운이 상승하는 계기가 됩니다.

53년 생

대인관계와 가족관계가 좋아집니다. 자녀로 인한 경사가 있습니다. 자녀의 결혼이나 취업, 시험합격 등이 있습니다. 등지고 살던 자녀가 있다면 관계가 개선됩니다.

65년 생

귀인의 도움을 받아 재물운이 상승하는 시기입니다. 공직자는 좋은 곳으로 발령을 받거나 승진하는 기회를 얻게 됩니다. 새로운 직장으로 이직하기에도 좋으며 부동산 취득에도 좋습니다. 다만 구설수와 관재수 시비수가 있습니다. 개인간 금전거래나 보증은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77년 생

사업을 하면 성주운이 찾아와 도움이 됩니다. 상반기가 좋으면 하반기가 나쁘고 반대로 상반기가 나빴다면 하반기에 풀리게 됩니다. 집안에 경사가 찾아오게 됩니다. 가족이 늘고 금전운, 승진운이 있습니다. 이사하기 좋으나 이직이나 창업은 피하시기 바랍니다. 미혼자는 좋은 인연을 만나지만 기혼자는 불륜을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89년 생

무리한 투자를 주의하고 계약은 신중하게 진행해야 합니다. 외연을 확장하기 보다는 내실을 다져 하나의 일에 집중해야 할 시기입니다. 퇴직이나 창업하기에는 좋지 않은 해입니다. 위장, 소화기 계통의 질환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장례식장은 부득이한 경우가 아니면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01년 생

감정을 잘 다스리고 절제해야하며, 사고수와 폭행에 주의해야합니다. 불합격한 시험이나 취업에서 수월하게 합격할 수 있는 해입니다. 이직이나 이동은 삼가하는 것이 좋습니다. 연애운은 좋으나 혼전임신은 주의해야 합니다. 소비가 급격히 늘어나는 것을 경계해야할 해입니다. 올 해 자기계발에 대한 투자를 하면 좋은 결실을 얻을 수 있습니다.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