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에는 띠별로 어떤 운세가 들어오는지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셔서 정리해 보았습니다. 검은토끼의 해이기도 한 2023년의 닭띠, 개띠, 돼지띠의 신년 운세를 알아보겠습니다. 생년에 따른 운세는 총운의 1/4만 영향을 미치므로 개개인별로는 다를 수 있으니 대략적으로만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닭띠 운세

 

 

토끼와 닭 사이에 충의 기운이 있지만 새롭게 준비할 수 있는 기회가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크게 좋지도 나쁘지도 않은 해가 될 것입니다. 승진이나 이사, 유학에 좋은 기운이 들어있습니다. 새로운 출발을 하기에 좋지만 너무 일을 무리하게 크게 일으키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귀가 얇아 사기나 배신을 당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57년 생

남들 앞에서 본의 아니게 서야하는 일이 생깁니다. 망신살이 껴있으니 다른 사람들의 송사에 끼어들거나 오지랖을 부리지 말고 구설수에 에 휘말리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건강에도 이상이 생길 수 있으니 건강검진을 통해 미리 질병을 예방할 필요가 있습니다.

69년 생

금전적인 큰 이득을 얻을 수 있습니다. 부동산에서 기다렸던 매매가 이루어지는 등 결실을 얻게 됩니다. 일이 잘 풀릴 때 동업이나 협업을 원하는 사람들이 몰릴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되도록 자신이 이득 본 것을 숨기고 조용히 넘어가는 것이 좋겠습니다.

81년 생

새롭게 만나는 사람 중 귀인이 나타나서 도움을 받게 됩니다. 기존의 일이나 업무가 크게 확장되는 기운이 들어옵니다. 경기가 나빠도 상당히 좋은 기세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잘 되는 시기에 원한 관계가 쌓이지 않도록 주위 사람들에게 베풀고 관계를 잘 유지하는 지혜가 필요합니다.

93년 생

초반엔 무탈하나 고민과 방황을 겪을 수 있습니다. 주위 사람들과 시비와 풍파가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총운과 달리 93년 생은 새로운 일을 시도하는 것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투자나 다른 사람들로 부터 입은 손실을 복수하려 하면 오히려 더 크게 화를 입을 수 있으니 소소한 손실은 그냥 넘기는 지혜가 필요합니다.

개띠 운세

 

 

바쁘게 살아온 것에 대한 보상을 받지 못했지만 계묘년에는 그 성과를 보이게 됩니다. 가을에 수확하면 여유가 생기 듯 결실을 얻고 삶에 여유도 얻게 됩니다. 사람들에게 인정을 받아 승진하거나 취업운이 있습니다. 

58년 생

심적으로 안정되고 평안한 해입니다. 크게 힘든 일도 경사도 없는 무난한 한해를 보내실 수 있습니다.

70년 생

하복부 장기 관련하여 건강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건강 검진을 미리 준비해서 확인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금전과 업무, 가족관계 등 다른 부분은 순탄하게 넘어가는 해입니다.

82년 생

기존에는 돈이 모이지 않고 버는 만큼 돈이 새나갔지만 계묘 년에는 돈이 점차 불어나는 시기가 됩니다. 종자돈이 모이게 되어 향후 좋은 투자처에 투자할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투자에서 성과가 있지만 과도하게 투자를 하면 오히려 손실로 이어지게 됩니다.

94년 생

사업이나 업무로 맺은 사람들로 부터 인정을 받거나 인기가 올라가게 됩니다. 그러나 자신의 인기에 취해 경거망동하면 오히려 사람들의 시기와 질투로 인해 구설수에 오를 수 있습니다. 연말까지 겸손한 자세를 유지하면 고생을 인정받게 됩니다.

돼지띠 운세

나의 재능을 살려서 의지대로 밀고 나가면 성공을 얻을 수 있는 운세입니다. 주위에서 도움을 요청하는 사람들이 늘어날 수 있으며 선한 마음으로 다 베풀다 보면 본인의 삶이 팍팍해 질 수 있습니다. 일이 바빠지고 시간에 쫒길 수 있습니다. 눈 앞에 보이는 일 들을 모두 처리하려다 보면 건강을 해칠 수 있으니 일과 건강을 적절히 조절하는 지혜가 필요 합니다.

59년 생

자신의 일에 주도권을 갖게 됩니다.  인간 관계나 투자, 동업, 가족관계에서 선택과 집중이 필요한 일이 생기게 됩니다. 감투운이 있어 원치 않아도 다른 사람들 앞에 나서야 할 상황이 생길 수 있습니다. 금전적인 운세는 평탄하며 큰 수익도 손실도 없으나 욕심을 부리면 힘들어질 수 있습니다.

71년 생

기존의 부실했던 기반을 단단하게 굳히는 해가 될 것 입니다. 욕심을 과하게 부리면서 확장하거나 투자를 일으키면 부실하던 기반마져 무너질 수 있습니다. 내실을 다지고 이미 있는 것을 잘 지켜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83년 생

길운이 들어와 손만 뻗으면 먹을 것이 있으며 조력자의 도움으로 기회를 잡을 수 있습니다. 기존의 동업이나 협업을 통한 사업이 있다면 큰 불화 없이 진행되고 서로에게 있던 불화도 다소간 해소됩니다. 다만 위와 장에 건강상 문제가 생길 수 있으니 내시경 검사를 통해 큰 병으로 커지기 전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사고수를 주의해야 합니다. 

95년 생

충돌이나 싸움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인간 관계에 주의하지 않으면 구설수와 시비수에 말려들 수 있습니다. 감정 조절에 어려움을 겪을 사건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동이나 이직에 기회가 있으나 신중하게 움직여야 합니다. 근육 건강에 문제가 있을 수 있으니 과도하게 근력을 사용하는 운동이나 일은 자제하시기 바랍니다.

다른 띠 운세 확인하기

쥐띠, 소띠, 호랑이띠 2023년 신년 운세

토끼띠, 용띠, 뱀띠 2023년 신년 운세

말띠, 양띠, 원숭이띠 2023년 신년 운세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