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롭게 블로그나 유튜브 세계에 소비자가 아닌 창작자로 활동하려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틱톡, 인스타그램, 페이스 북 등 다양한 홍보 수단들이 존재합니다. 그리고 그 분들 중 많은 분들이 퍼스널 브랜딩이라는 단어를 들어보셨을 텐데요. 퍼스널 브랜딩이란 무엇인지 정확한 의미를 알아보겠습니다.

퍼스널 브랜딩이란?

 

 

단어 그대로 해석하면 개인적인 브랜딩입니다. 즉, 다시 바꾸어 말하면 자신을 브랜드화하는 것을 뜻합니다. 자신이 브랜드를 갖추었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할까요? 그냥 많은 사람들이 나를 알아보면 브랜드일까요?

 

여기서 브랜드란 어떠한 경제적인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다른 것과 차별화된 이미지를 의미합니다. 따라서 당연하게도 어떤 분야에서 다른 사람보다 더 나은 브랜드를 만들기 위해서는 일단 다른 사람과 차별화된 자신만의 역량이 필요합니다.

다른 사람과 차별화 하기

사실 다른사람과 차별화 하는 것은 거창한 것은 아닙니다. 당신은 이미 존재만으로 특별하다는 것을 인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미 마음 속에 "나는 평범하고 남들보다 특출난 재능도 없어"라는 생각이 자리잡았다면 그 것부터 떨쳐 버려야합니다.

 

어떤 분야에서 최고로 유명한 사람이 되겠다는 마음으로 시작하면 시작부터 진이 빠질 것입니다. 천천히 나를 알게되는 사람이 1명 2명... 10명 차츰차츰 늘어나게 하겠다는 마음으로 시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요리 분야에 차별화된 유튜버가 되겠다고 생각하면, 일단 본인의 요리 실력을 늘리세요. 만약 깊이있는 요리실력은 없지만 간편하게 만들어 먹는 요리의 아이디어가 있다면 그 것을 활용해도 됩니다. 자신이 좋아하는 요리를 하다보면 입맛이 비슷한 사람들에게 알려질 수도 있을 것입니다. 만약 토마토를 좋아해서 각종 토마토 요리를 한다면 토마토 요리 분야의 퍼스널 브랜드를 갖게 되겠죠.

 

작은 분야부터 파고들어 차별화를 꽤하는 것이 초보 퍼스널 브랜딩을 하는 분들에게 적합한 방법입니다. 그러한 과정에서 퍼스널 브랜딩이란 무엇인지 점점 감을 얻고나면 스스로 부족한 부분을 알게 될 것입니다. 영상 편집이 부실하다면 편집 능력을 더 키우고, 요리실력이 부족하다면 요리를 더 공부하게 됩니다. 그렇게 발전해 나가며 자신만의 브랜드를 키워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따라서 일단 겁내지 말고 시작하세요. 그럼 자신이 뭘 모르는지 알게되고, 부족한 부분도 알게되며, 점점 발전해 나가게 될 것입니다.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