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시간에 거래창에 대해 알아보았다면 이번에는 포지션을 정리하는 또 다른 방법들을 포함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지난번과 마찬가지로 모바일보다는 웹을 기반으로 설명 드리겠습니다. 왜냐하면 초보자분들은 PC버전에서 익숙할 때까지 거래를 하시는 것을 추천 드리기 때문입니다.

거래창에서 포지션 정리하기

 

 

우측 거래창의 OPEN/CLOSE에서 CLOSE를 선택하여 정리할 수 있습니다.

만약 0.002BTC의 롱 포지션이 있는데 정리를 하고 싶다면 CLOSE Long (붉은 버튼)으로 주문을 입력합니다. 이 때 AMOUNT를 현재 포지션보다 많이 입력한 경우 주문을 실행하면 현재 보유한 포지션 만큼으로 거래량이 줄어들어 주문이 신청됩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기존에 정리한 글이 있으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비트겟 수수료 50%할인 + 40% 환급 방법

 

1강. 비트겟 선물 거래소 주문 방법 기초

2017년을 우리나라에 가상화폐가 널리 인식된 해로 볼 때 벌써 만으로 6년정도 시간이 흘렀습니다. 과거와 달리 암호화폐를 거래하는 방법은 선물거래가 트레이더들에게 더 많이 인식되고 있습

pumpkin-review.tistory.com

 

포지션 창에서 포지션 정리하기

또 다른 방법은 화면 하단의 포지션이 있는 창에서 정리하는 방법입니다.

 

포지션이 열리면 포지션 우측에 Close 옵션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우측 창의 사용법을 차근차근 알아가 보겠습니다.

 

비트겟 포지션 정리 메뉴

 

Take Profit / Stop Loss (1)

익절, 손절가 지정입니다. 이 메뉴를 누르면 아래 그림과 같은 선택 창이 나옵니다.

 

 

Position TP/SL

전체 포지션을 정리하라는 의미입니다. 이 주문은 물타기 후 손절을 할 때 제가 가장 자주 사용하는 주문입니다. 왜냐하면 중간에 물타기를 하다가도 그 가격만 도달하면 모든 포지션이 전부 정리가 되기 때문입니다.

익절 역시 불타기나 물타기를 한 뒤 지정한 가격에 모두 정리됩니다.

TP/SL in batches

주문 가격과 주문량을 지정하여 포지션을 정리하는 방식입니다. 부분 익절, 손절에 사용할 수 있으며, 포지션 정리와 달리 해당 가격에서 정리될 때 익절과 손절 가격을 바로 확인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주문을 설정 후에는 Confirm을 눌러 확인합니다.

Trailing Stop (2)

추적 정리매매입니다. 트리거 가격부터 추적을 시작하면서 최고 또는 최저점을 기준으로 일정 %이내에 되돌아 가면 익절이나 손절하는 주문입니다. 관련 내용은 역시 1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Reversals / Flash Close / Close (3)

Close Price (정리 가격)와 Close Amount (주문량) 를 바로 지정해서 정리 주문을 제출할 수 있습니다. 정리 가격과 물량을 지정한 뒤 아래 버튼을 해당 버튼을 누르면 주문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Close

일반적인 지정가 정리 주문입니다. 즉시 주문이 제출됩니다.

Flash Close

시장가 정리 주문으로 거래 가격은 무시됩니다. 즉시 주문이 제출되고 체결 됩니다.

Reversals

해당 포지션을 전부 정리하고 해당 포지션 만큼 반대 포지션을 열게 됩니다. 주문량을 정하는 창이 열리고 Confirm을 누르면 시장가로 즉시 체결 됩니다. 만약 전량을 정리하지 않았다면 일부 만큼 정리하고 반대 포지션을 열게 됩니다.

 

예를 들어 10계약의 비트코인 롱포지션을 보유한 상황에서 5개의 Reversals 주문을 발동하면, 5개의 롱포지션과 5개의 숏 포지션을 동시에 보유하게 됩니다.

 

단타를 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Reverslas를 개인적으로 사용할 일은 거의 없을 듯합니다. 왜냐하면 포지션을 정리하고 바로 스위치한다는 이야기는 추세 전환 포인트를 완벽하게 잡는다는 이야기인데, 차트의 진행 상황을 충분히 확인하지 않았는데 추세 전환을 미리 판단하는 것은 위험하기 때문입니다.

1강. 비트겟 선물 주문 기초

2강. 비트겟 포지션 정리

3강. 비트겟 포지션 창 확인

비트겟 셀퍼럴 리베이트

Market / Mark price 차이

비트겟 양방향 단방향 변경법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