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겟 선물 거래는 양방향 포지션과 단방향 포지션 거래를 모두 지원합니다. 양방향이란 1 코인에 대해 롱 포지션과 숏 포지션을 동시에 열 수 있는 것을 뜻합니다.

양방향과 단방향 어떤 것이 좋을까?

 

 

정답은 없지만 저는 단방향 거래를 추천드립니다. 선물 거래는 계약이므로 누군가 숏 포지션을 열면 다른 누군가가 그만큼 롱 포지션을 열어야합니다.

 

간혹 채팅창에 선물 거래의 숏 포지션이 롱 포지션에 비해 늘어났다거나 하는 말이 올라오는데, 이는 선물 거래에 대한 이해가 부족한 사람들의 이야기인 것입니다.

 

마찬가지로 1개의 코인에 대해 숏 포지션과 롱 포지션을 동시에 여는 것은 서로 포지션이 상쇄되는 효과만 있을 뿐 단방향과 차이가 없습니다. 오히려 포지션 마진을 잡아먹게 되어 청산가만 가까워질 뿐이죠.

 

그러나 개개인의 취향에 따라 양방향을 선택하셔도 무방합니다. 예를 들어, 양쪽을 열면 심리적으로 손실이 나는 포지션을 수월하게 정리할 수 있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또는 급격하게 가격이 움직일 때 STOP을 걸지 않고 반대 포지션을 LIMIT (지정가)로 늘릴 수도 있죠.

 

본인에 맞게 두 옵션 모두 활용해 보신 뒤 결정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그러나 거듭 말씀드리지만 거래는 단순한게 좋기 때문에 단방향을 추천드립니다.

비트겟 양방향 단방향 설정 변경하기

기본 설정은 양방향이기 때문에 단방향으로 거래를 하고 싶다면 설정을 변경하여야 합니다.

 

1. 상단 메뉴 가장 우측 아이콘 (숟가락 2개 모양) 선택하여 거래 설정 메뉴 열기

비트겟 거래 설정

 

2. 메뉴 하단의 Postion Mode에서 One-Way Mode 또는 Hedge Mode 선택.

 One-Way Mode는 단방향, Hedge Mode는 양방향 입니다.

비트겟 원웨이, 헷지, 단방향, 양방향 선택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