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평-사마귀-실비-보험-썸네일

편평 사마귀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저 역시 몇 년 전 편평사마귀가 생겨서 돈도 마음도 많이 힘들었습니다.

근래 저희 팀장님도 사마귀가 생겨서 치료를 받으셨는데요. 인유두종 바이러스 HPV로 인해 생기는 전염성 질병이기에 누구나 쉽게 걸릴 수 있는 듯 합니다. 예전에는 편평사마귀에 걸린 사람을 많이 못봣는데 요즘은 꽤 흔하게 접할 수 있습니다.

 

 

편평사마귀 비용

제가 3년 전 레이저 시술 받은 금액을 기준으로 말씀 드리면 30여개를 제거하는 데 30만원이 들었습니다. 팀장님께 여쭤보니 저와 약간 더 많은 개수를 치료했는데 40만원에 받으셨더라고요.

치료 비용은 한개 당 5천원 ~ 2만원으로 지역별 병원별 편차가 있습니다. 개수가 많을 수록 개당 단가는 낮아지며 반대로 수가 개수가 적으면 개당 단가는 비싸집니다. 대부분은 수십개 이상을 제거하는 경우가 많고 개당 단가는 만원이 일반적입니다.

편평사마귀 실비 보험 적용 여부

건강보험은 안되는 비급여

편평사마귀는 건강보험에서 보장받지 못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의료보험으로 보장받는 사마귀는 손과 발에 발병한 경우로 한정됩니다. 그 중에서도 개수가 4개 이하일 때만 보험 처리가 됩니다. 일반적으로 편평사마귀는 얼굴이나 목에 발생하는 경우가 많고 개수가 많기 때문에 비급여 항목으로 들어갑니다. 

실비 보험 가능할지도?

사마귀 제거는 미용의 목적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실비 보험을 적용받기 어렵습니다. 그러나 2009년 8월 이전 보험에 가입하신 분들이라면 실손보험의 약관에 따라 청구가 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2009년 9월 부터 대부분의 보험의 특약에서 사마귀는 제외되었으나 이전에는 보장해주는 보험사도 있었기 때문입니다.

 

실손보험의 약관에서 사마귀 (질병코드 B07)를 보장해 주는지 확인해 보시거나 가입한 보험회사에 문의하여 정확한 답변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제가 편평 사마귀로 고생하다가 치료한 후기입니다.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편평사마귀 레이저, 율무 치료 후기

편평 사마귀의 발병 몇 년 전 편평 사마귀로 고생한 적이 있는데요. 지금은 언제 그랬냐는 듯이 깨끗한 피부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편평 사마귀가 뭔지도 모르고 있었는데요. 갑자기

helif3.blogspot.com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