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의 스킨을 수정하지 않고 그대로 사용하면 카테고리에서 글을 클릭해 들어가면 뒤에 이상한 경로가 추가 되죠.

 

예를 들어 "pumpkin-review.tistory.com/1" 이 원래 글이라고 하면 "pumpkin-review.tistory.com/1?category=822562" 와같이 뒤에 ?category=번호가 붙어서 주소 창에 나타나게 됩니다.

 

별로 대수롭지 않게 넘어갈 수 있지만 이렇게 중복 경로가 동일한 포스팅에 존재하는 경우 구글의 알고리즘은 각각의 글로 인식하게 되는 문제가 발생합니다.

 

즉, 1개의 글에 100이 유입된다고 가정했을 때, 저 경로로 들어오는 유입이 30이라고 합시다. 그러면 유입량이 70인 글과 30인 글로 나뉘게 되고, 결국 1개의 글의 유입이 100인 경우에 비해 알고리즘은 글에 대한 가치를 낮게 평가하게 됩니다.

 

따라서 단순히 경로가 복잡해 지는 문제가 아니라 포털의 알고리즘에 악영향을 주는 부분이라 개선이 필요합니다.

 

방법은 간단하게 아래 구문을 복사해서 <head>와 </head> 사이에 넣어주시면 됩니다.

 

<script type="text/javascript"> 

    if(typeof(history.pushState) == 'function')

    {

    var CatagoryURL = location.href;

    CatagoryURL = CatagoryURL.replace(/\?category=([0-9]+)/ig,'');

    history.pushState(null, null, CatagoryURL);

     } 

    </script>

 

작은 차이가 쌓이면 큰 차이를 불러오기 마련인데요.

 

혹시라도 모르셨던 분은 꼭 수정해서 자신의 글의 가치를 더욱 높여 보시기 바랍니다.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