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북을 하다보면 스스로 차단당했는지 궁금한 상황이 있죠. 페이스북 정책상 본인이 차단당했는지 확인할 수 없도록 되어있습니다. 저 역시 누군가 차단할 때 이런 부분 때문에 안심하고 차단하는데요. 누군가를 차단할 때 또는 차단 당할 때마다 차단되었다는 메세지가 날아 온다면 이 기능은 잘 사용되지 않았을 것 같네요.

 

그러나 직접적인 페북 차단 확인법은 없지만 여러가지 다양한 방버을 통해 차단 여부를 판단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 방법들을 소개 시켜 드리겠습니다.

 

본인이 페북에서 차단 당했는지 확인하는 방법들

 

1. 페이스북 메신저(일명 페메)를 통해 확인하기

과거 자신이 페메를 통해 친구와 대화를 나눈적이 있다면 대화창을 열어 메세지를 보내보세요.

만약 차단을 당했다면 "답장으로 보낼 수 없습니다. 또는 메세지를 전달할 수 없습니다." 와 같은 차단 문구가 대화창에 나타나며 전송을 하지 못할 것입니다.

이 방법은 확실한 확인법이지만 페메로 말을 걸기 애매한 사이에서는 사용하기 어려운 단점이 있습니다.

 

 

2. 검색을 통해 확인하기

차단당했는지 확인하고 싶은 사람을 페이스 북의 인물 검색 기능으로 검색해 봅니다. 검색 시 친구는 검색의 상단에 나타나게 되는데요. 만약 차단당했다면 검색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검색을 금지했을 경우도 있기 때문에 상대방과 친구인 다른 지인의 계정을 비교해서 확인해 보아야합니다.

 

3. 타임라인 확인하기

친구의 타임라인을 확인 했을 때 보이지 않느다면 차단당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다만 검색 확인 방법과 마찬가지로 상대방이 차단을 하지 않았더라도 타임라인을 전부 비공개로 하였을 경우가 있으므로 완벽한 확인 방법은 아닙니다.

 

다만 그 사람과 친구를 맺은 다른 사람이 있는 경우 타임라인이 모두 보인다면 본인만 차단된 것입니다.

 

그리고 친구를 맺은 다른 사람에게도 타임라인이 보이지 않고 본인도 보이지 않는다면 둘 다 차단되었거나 타임라인을 비공개로 한 경우입니다. 따라서 이경우 역시 차단 여부를 알 수 없겠네요.

 


페북 차단 확인 방법 3가지에 관해 알려드렸는데요. 상대방과 가장 확실한 방법은 페메를 사용하는 방법이지만 차단을 확인하는 경우 서로의 사이가 어색한 경우가 많기 때문에 얼굴에 철판을 깔고 시도해 봐야겠네요. 혹은 아무 의미없는 "ㅇㅇ", "fdsafe" 등 메세지를 실수로 보낸 것처럼 해보는 것도 방법이 아닐까 싶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서로 차단하거나 차단당할 상황을 만들지 않는 것이겠죠?

 

모두 즐거운 페이스북 생활 하시기 바랍니다.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