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립팩토리 남자 장유환 / 출쳐=장유환 인스타그램

장유환 프로필

쁘띠포즈 장유환


장유환은 개그맨으로 키는 173cm, 1985년 12월 3일생입니다.
출생은 서울이며 홍익대학교 국제경영학과를 나왔습니다.

장유환의 개그맨 경력

장유환은 2007년 SBS 공채 7기로 입사하여 웃찻사에서 활동하게 되었습니다. 출연작은 "카리스마 유봉쌤" "러브파이터" "홍하녀" 등의 코너였습니다.

2010년 이후로 웃찾사가 쇄락의 길을 가게 되자 당시 SBS의 개그맨들은 KBS로 이적하는 케이스가 꽤 많았습니다. 그러나 장유환의 경우 SBS 공채임에도 불구하고 경력이 아니라 다시 2014년 KBS 신입 공채 시험을 봐서 합격했습니다. 2013년도에 SBS 출신 개그맨 김승혜가 KBS의 신입 공채로 들어간 것을 보고 결심한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김승혜와 차이점은 김승혜의 경우 면접관들이 김승혜가 SBS 출신임을 알고 뽑았는데, 장유환의 경우 인지도가 떨어져서 그런지 뽑고 나서도 아무도 그 사실을 몰랐다고 합니다. 그리고 본인도 그 사실을 숨겼다고 하죠.

KBS로 몸을 옮긴 장유환은 조연급역할이나 단역을 맡아 출연하였지만 크게 알려지지는 못했습니다. 그러다 다시 웃찾사로 옮기게되는데요. SBS에서 KBS를 거쳐 SBS로 옮긴 것은 김준호, 강성범의 사례가 있습니다. 그러나 신입으로 이적한 뒤 친정으로 복귀한 사례는 장유환이 유일합니다.

복근을 자랑하는 장유환 / 출처=SBS 웃찾사 개그우먼 홍현희


웃찾사에서는 개그우먼 홍현희라는 코너에서 활동하다가 현재는 유튜브의 드립팩토리라는 몰래카메라 위주의 채널을 운영 중입니다.

현재 드립팩토리에는 고정으로 연예림이 출연 중이며, 장유환과 연예림의 티키타카가 미친 웃음을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개콘에서 함께 활동한 개그우먼 조수연도 종종 함께 출연하고 있습니다.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