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그우먼 조수연을 알아보자

 

립팩토리에서 장유환(채널 주인), 연예림(고정)과 함께 요즘 반고정으로 출연하고 있는 개그우먼이 있는데요. 그녀에 대한 궁금함을 참을 수 없어 알아보았습니다.

 

조수연 프로필

뚜루공주 사진
출처=뚜루공주 인스타그램

 

이름: 조수연

생년월일: 1991년 9월 2일

출생지: 경상남도 진주

학력: 인덕대학교 방송연예과, 진양고등학교

데뷔: 2013년 KBS 28기 공채 개그맨

소속사: 원패스엔터테인먼트

SNS: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유튜브(뚜루공주)

키는 167cm이며 혈액형은 B형입니다.

 

활동

조수연은 2013년 KBS 공채로 입사하여 개그콘서트에 출연했습니다. 안타깝게도 개그콘서트(이하 개콘)은 그 당시 이후로 상당히 내리막길을 가고 있었던 시기라서 많은 인지도를 얻기는 어려웠을 것 같습니다. 2000년대 초반에는 개콘이나 웃찾사를 챙겨봤지만 그 이후로 꽁트형식의 예능은 잘 보지 않았기에 저 역시 드립팩토리를 통해 그녀를 알게 되었습니다.

 

네이버에는 2020년까지 개그콘서트에서 활동한 것으로 나와있지만 실제로 코너에 출연한 것은 2013년~2016년입니다.

당시 출연한 코너는 엔젤스, 10년 후, 게놈프로젝트, 클라이막장, 선배 선배! 등이 있습니다. 그 중 "선배, 선배!"에서는 쪼꼬미로 출연하며 "요미요미 귀요미!"라는 유행어를 남기겼다고 하네요.

 

 

 

신대동여지도라는 맛기행 프로그램의 진행자로 2013년부터 2018년까지 출연하였고, 2018년 코믹 연극 드립걸즈 시즌 7에서 레드팀으로 역할을 했습니다. 참여한 출연진들이 대부분 선배 기수인 것을 보면 선배들에게도 이쁨받는 후배가 아니었나 싶습니다.

 

드립걸즈 시즌7 사진
출처=드립걸즈 시즈7 인스타그램

 

드라마 좀비 탐정에서 단식원 여성역활로 출연하고, 경인방송 iFM에서 자신의 이름을 건 라디오 채널 "조수연의 뿜뿜라디오"를 진행하는 등 활동의 폭이 넓습니다. 7년 정도의 짧은 활동 기간 동안 드라마, 연극, 개그, TV 프로그램 진행, 라디오 진행을 한 경력은 흔치 않을 듯합니다.

 

현재는 개인 유튜브채널인 뚜루공주와 함께 다양한 유튜브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드립팩토리에서 노래방 도우미 면접 시리즈에 출연하고 있으며 무표정하고 퉁명스러운 말투가 킬링 포인트입니다.

 

자신의 채널은 활동이 많지는 않습니다. 2021년 3월 기준으로 15개월 넘는 기간동안 40여개 영상이니 평균 1~2주에 1편정도 업로드 했고 그나마 최근에는 의욕이 많이 떨어졌는지 1달 간격으로 영상이 올라옵니다.

 

기타

2015년 페이스북에 동료 개그우먼 연예림과 문신을 하러 간 내용이 나오는데 그것만 봐도 개콘때부터 많이 친한 사이라고 생각되네요. 손목의 별문신은 그 당시 새긴 것으로 보입니다. 연예림은 허리에 "Made by Myself"라고 새겼네요.

 

실명으로 된 유튜브 채널도 있지만 현재는 뚜루공주만 운영 중입니다. 채널에서 치킨 걸스라는 부캐로 노래도 발표했네요.

 

그리고 왜인지 모르겠지만 "피트니스스타"라는 피트니스 대회에 시상자로도 참석했었습니다.


지금까지 뚜루공주 조수연씨에 관한 내용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앞으로 활동도 많이 기대되는 개그맨이네요. 그녀에 관한 다른 정보도 얻게 된다면 내용을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