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마리아나 여행 시 반입 가능한 식품이 있고 반입이 어려운 식품이 있습니다. 저희도 아이와 가는데 뭘 들고갈지 고민이 되더라고요. 사실 공식적으로 북마리아나 정부에서 허가한 식품은 아닌 것 같지만 제가 북 마리아나 제도 입국 시 통과된 물품과 검역관이 물어본 물품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반입불가 식품

북 마리아나에 입국하면 입국 심사장을 통과할 때 검역관이 식료품을 어떤걸 가져왔는지 물어보는데요. 만약 반입이 안되는 물품은 폐기됩니다. 제게 물어본 물품은 고기, 생선, 멸치, 음료, 담배였습니다. 저희는 동물류는 반입이 안될 수 있다는 이야기를 들어서 참치도 제외했습니다.

저희가 반입한 식품

아이가 현지 식단이 안맞을 수 있기 때문에 약간이라도 챙겨 왔는데요. 햇반과 김, 볶음김치만 챙겨왔습니다. 라이스, 김치가 있다고 하니까 그냥 웃으면서 통과 시켜 주더군요.

라면은 켄싱턴 호텔 편의점에 있다고 해서 놓고 왔는데 사이판 켄싱턴 호텔에서는 컵라면, 일반 라면 모두 구할 수 없었습니다. 고기가 들어가지 않은 라면은 통과가 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지만 라면은 무조건 안된다는 이야기도 있으니 웬만하면 현지에서 구입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사이판 시내의 조텐마트에서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조텐마트 지도

조텐 하파 데이 쇼핑센터 / 가라판 · 6P68+4RF, Beach Rd, Garapan, Saipan 96950 북마리아나제도

★★★★☆ · 식료품점

www.google.com

공식 규정 자료

사이판은 미국의 규정과 같아서 소고기는 반입이 불가합니다. 베이커리, 특정 치즈는 반입이 불가능 합니다. 다양한 종류의 조리 음식들은 반입이 가능하지만 특정 어류나 고기를 사용한 식품은 허가가 안됩니다. 특히 멸종위기종은 반입이 안됩니다. 조미료, 식초, 기름, 포장된 향신료, 꿀, 커피, 차는 허용이 됩니다. 과일과 채소는 따로 세관에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

정확한 제한 사항은 아래 사이트에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https://www.cbp.gov/travel/us-citizens/know-before-you-go/prohibited-and-restricted-items

Prohibited and Restricted Items

Securing America's Borders

www.cbp.gov


함께 보면 좋은 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