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한돌파 삼국지 리버스의 일일 퀘스트를 완수하면 편지함으로 무돌 코인 100개를 매일 받을 수 있는 이벤트가 진행 중인데요. 최근 무돌코인으로 클레이튼 계열 사용법에 대한 문의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무돌 코인은 대부분의 거래소에 상장되어 있지 않은 토큰인데요. 클레이튼 스마트 컨트랙트 체인을 이용하는 토큰입니다. 정확히는 코인이 아니라 토큰인데 코인과 토큰의 차이는 다음에 설명 드리겠습니다.

 

무돌 코인 받기

우선 무한돌파 삼국지를 설치해서 일일 퀘스트 10개를 완료하면 편지함에 무돌코인 100개가 들어있는 편지가 옵니다. 그것을 받으면 무돌 코인을 지갑에 연동하라고 나오는데요. 우선 지갑이 없는 분들은 지갑부터 만드셔야 합니다.

 

카카오톡 우측 하단의 더보기(점 세개)를 누른 뒤 메뉴 아이콘들에서 전체서비스 - 클립을 눌러줍니다.

 

그리고 클립 주소 만들기를 하면 본인의 클립 지갑이 만들어집니다.

 

무한돌파 삼국지 게임으로 들어가서 설정에서 클립 지갑을 연동하면 본인의 카카오톡에 생성된 클립 지갑 주소로 무돌 코인이 수령됩니다.

 

그러나 클립 지갑으로는 무돌 코인이 들어온 것을 확인 할 수는 없습니다. 현재 무돌 코인은 지원하고 있지 않기 때문이죠.

 

클레이 코인으로 교환하기

수령한 무돌 코인은 클립에서 보이지도 않고 국내 거래소에서 취급하고 있지도 않습니다. 따라서 클레이튼 코인으로 바꾸어 전송해야하는데요.

 

클레이스왑이라는 사이트에서 전송이 가능합니다.

 

 

클레이스왑에서 클레이스왑 시작하기를 누르고 카카오톡으로 Klip 지갑 연결을 클릭합니다.

 

PC에서 접속하는 경우는 QR코드를 스마트 폰으로 읽어주면 연결되며, 모바일의 경우 카카오톡 앱이 열리면서 손쉽게 연결이 됩니다.

 

PC또는 모방일 웹사이트에 클립 지갑이 연동 되었으면, 지갑 연동 완료라는 메세지가 표시됩니다.

 

PC의 경우 우측 상단에 "0X"로 시작하는 지갑 주소가 보이면 연결이 된 것입니다. 

 

모방일은 우측 상단 메뉴를 누르면 Account 아래에 주소가 나타납니다.

 

스왑 메뉴를 누르고 From에는 무돌 코인을 to는 Klay를 선택합니다. 스왑이란 교환을 뜻하는 것이므로 교환 비율을 잘 확인한 뒤 교환 신청을 합니다.

 

 

클레이 코인 전송하기

클레이 코인으로 교환이 되었다면 카카오톡의 클립 지갑에도 코인이 표시될 것입니다.

 

클레이 코인 전송시 수수료가 필요한데 클립 지갑을 이용하면 현재 월 30회가 무료입니다.

 

만약 클레이스왑 사이트에서 전송하기를 누른다면 많은 수수료가 차감되니 꼭 카카오톡의 클립 지갑을 통해 전송하시기 바랍니다.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