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채팅방을 숨기고 싶어서 각종 검색 포털과 유튜브, 커뮤니티, 카페를 돌아다니며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결론적으로 현재 많은 분들이 카카오톡 대화방을 숨기고 싶어하는데요. 현재까지 알려진 방법으로는 대화방 자체가 보이지 않도록 하는 방법은 없습니다. 방법이 있다고 쓴 글들은 거짓이었습니다. 향후 기능이 추가될지는 모르겠지만 현재 시점으로 이글을 읽으시는 분들은 저처럼 방법을 찾아 헤메지 마시기 바랍니다.

만약 채팅방 숨기기 기능이 지원 된다면 이글은 삭제하거나 관련 내용을 수정할 것입니다. 돌아다니다 단톡방 숨기기 기능은 아니지만 몇가지 쓸만한 기능이 있어서 소개시켜 드립니다.

 

비밀채팅 기능

만약 1:1 대화방이라면 비밀 채팅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비밀 채팅을 사용하면 1:1 채팅방 안에 비밀 채팅방이 생성 되는 개념으로 보시면 됩니다.

1:1 대화의 경우 모바일에서 대화창을 열어 좌측 상단의 설정 (가로줄 3개)를 누르면 가장 아래에서 비밀 채팅을 찾을 수 있습니다.

비밀 채팅은 모바일에서만 볼 수 있으며 만약 PC에 로그인 된 메신저가 있더라도 기록이 남지 않습니다. 만약 집에서 공용 PC에 메신저 로그인을 했더라도 다른 사람이 우연히 확인할 수 없는 것이죠. 또한 해당 채팅방의 알림까지 꺼두면 쉽게 알지 못하게 됩니다.

또한 나 자신과의 대화는 숨길 수가 있는데요. 현재 실험실의 나와의 채팅방 숨김 기능을 켜면 자신에게 보낸 메세지는 숨기기가 됩니다.

 

채팅 목록 첫 화면에서 제외

꼼수로 카톡 목록에서 오픈채팅방들을 바로 보이지 않도록 하고 싶다면 설정 - 실험실 - 오픈 채팅방 분리를 설정하면 1:1 대화와 오픈채팅 목록 탭이 분리되어 나타나게 됩니다. 그러면 그 탭을 누르지 않고서는 첫 화면에서 오픈채팅방의 목록이나 최근 대화를 확인 할 수 없겠죠.

또는 여러 쓸데없는 채팅방을 상위에 고정시켜 다른 숨기고 싶은 대화방을 아래로 내려서 스크롤하지 않으면 보이지 않도록 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너무 필요한 대화방 숨기기

서두에 말씀드린 것과 같이 카톡 대화방을 숨기는 기능은 현재 지원하고 있지 않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카톡방 숨기기 기능을 검색하고 있는데요. 그만큼 기능이 필요하다는 얘기겠죠? 이렇게 사람들이 원하는데 카카오에서 숨기기 기능을 긍정적으로 검토하면 좋겠습니다.
저도 빨리 기능이 생겨서 사용법을 포스팅하고 싶네요.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