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번에 블로그 파비콘을 만들면서 윈도우 아이콘을 ICO파일로 손쉽게 변환해 주는 사이트를 찾게 되었습니다.

 

Convertio

이 사이트의 좋은 점은 광고를 볼 필요가 없다는 것입니다.

 

https://convertio.co/kr/

 

Convertio — 파일 변환기

300가지 이상의 포맷 지원 저희는 300가지 이상의 서로 다른 파일 포맷 간의 25600가지 이상의 서로 다른 변환을 지원합니다. 다른 어떤 변환기보다 많은 수입니다. 신속 및 간단 페이지에 간단히

convertio.co

 

파일 용량이 100M 이하라면 수십, 수백장의 사진도 한번에 등록하여 변환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무료 이용자는 동시에 2장씩 변환이 가능하기 때문에 변환이 끝날 때마다 변환 버튼을 눌러 주어야하지만 그래도 충분히 빠르게 처리를 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ICO뿐만 아니라 JPG, GIF, JPEG, PSD, TIFF, AVIF, WEBP, XPM 등 수백가지 포맷을 지원하는 것이 장점입니다. 어떤 파일이라도 간편하게 변환이 가능합니다.

 

아래는 제가 MP4로 아이폰 화면을 캡쳐한뒤 Convertio에서 GIF로 변환한 사진입니다.

 

엄청나게 많은 포맷

 

어마어마하게 많은 포맷을 지원하는 것을 알 수 있죠.

 

사용법은 파일이나 드롭박스, 구글 드라이브, URL 사진 등을 선택한 뒤 변환시킬 포맷을 선택하면 됩니다. 여러개의 파일을 한번에 올려서 변환을 시작해도 됩니다.

 

사실 이용방법은 딱히 어려운게 없이 너무나 쉽게 되어있어서 따로 설명은 필요없을 것 같습니다.

 

이정도로 끝내기 아쉬우니 티스토리 블로그 파비콘 만드는 법을 간략히 설명 드리겠습니다. 64 x 64 짜리 사진을 만든 뒤 ICO로 변환하여 등록하면 끝입니다. 저는 기본 윈도우 그림판3D로 그림을 줄인 뒤 PNG to ICO로 변환하여 만들었습니다.

 

괜찮아 보이는 사진도 64 x 64 픽셀로 줄이면 알아보기 어려운 경우가 많아서 파비콘 만드는게 쉽지는 않더라고요. 일반 아이콘보다 작아서요.

 

그래도 만들고 나니 뭔가 뿌듯합니다. 다음엔 더욱 잘 만들 수 있을 것 같지만 다시 만들 생각하니 좀 귀찮네요.

 

여러분도 블로그를 하신다면이번 기회에 파비콘 만들기도 도전해 보시기 바랍니다.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