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SIO에서 제가 자주 애용하는 기능인 선 연결하여 도형 만들기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개발 도구를 리본 메뉴에 추가해야하는데요. 기존 포스팅을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VISIO 개발자 도구 툴 리본 메뉴에 추가하는 방법

 

선으로 도형 만들기

간단하게는 연결하려는 선이 선택된 상태에서 계속 선을 그려서 시작점과 끝점을 모두 이어주면 됩니다. 이 방법으로는 많이들 해보셨으리라 생각됩니다.

 

그러나 복잡한 형태의 도형은 선을 계속 이어주기 어려울 때가 많습니다. 그럴 때는 선을 각각 따로 그린 뒤 합쳐주어야 하는데요. 쉐이프 작업으로 간단하게 선을 이어서 면으로 된 쉐이프를 생성할 수가 있습니다.

 

그림으로 예를 들어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각각의 선이 서로 연결되지 않은 상태로 그려 줍니다. 기존의 선이 선택 되지 않은 채 선을 그리면 선은 각각 개별적인 쉐이프로 존재하게 됩니다.

 

서로 연결 되지 않은 선 그리기

 

그려진 선을 드래그 해서 선택하면 각각의 쉐이프로 나뉘어져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드래그해서 분리되어 있음을 확인

 

위와 같이 연결할 선을 모두 선택한 상태에서 개발 도구의 쉐이프 - 작업 - 조각을 선택합니다.

 

 

그럼 다음과 같이 선이 모두 연결되어 2차원 쉐이프로 바뀐 것을 확인하실 수가 있습니다.

 

2차원 도형 쉐이프로 선이 합쳐진 결과

 

선으로만 이루어진 쉐이프는 내부를 색으로 채울 수가 없는데요. 이렇게 2차원 도형으로 변환시키면 내부를 색으로 채워넣을 수가 있습니다.

 

이제 선을 힘들게 선택된 상태에서 연결하지 않아도 되겠죠?

 

지금까지 VISIO로 선을 연결하여 2차원 도형 쉐이프를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편리하게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