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코인 거래소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영어로된 용어들에 익숙해 져야합니다. 2022년부터 가상화폐 관련 법안이 제정되면서 해외 거래소는 한국어를 제외시켰기 때문입니다. 그럼 Unrealized PNL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Unrealized PNL의 뜻

Unrealized PNL은 "미실현 손익"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쉽게 말하면, 아직 실제로 손익을 실현하지 않은 상태에서의 이익 또는 손실을 의미합니다. 즉, 아직 보유하고 있는 포지션의 가치 변동에 따라 발생하는 손익입니다.

Unrealizse PNL의 의미

Unrealized PNL은 일반적으로 투자자들이 자신의 포트폴리오에 대해 파악하는 중요한 지표 중 하나입니다. 예를 들어, 주식을 보유하고 있는 투자자는 해당 주식의 가격이 오르면 미실현 손익이 발생하고, 가격이 내려가면 미실현 손실이 발생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미실현 손익은 실제로 손실 또는 이익으로 실현되기 전까지는 단순히 숫자일 뿐입니다. 따라서 포지션을 매도하거나 거래를 마쳤을 때에만 실제로 손익이 실현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A라는 투자자가 주식을 100주 보유하고 있습니다. 현재 해당 주식의 가격은 10달러입니다. A의 평균 매수가는 8달러입니다. 따라서 A의 미실현 손익은 (10-8) X 100 = 200달러입니다. 그러나 A가 해당 주식을 매도하기 전까지는 이 손익이 실제로 발생하지 않습니다. 반대로 미실현 손익이 마이너스라면 손실권에 진입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미실현 손익을 포함하여 자산 파악하기

일부 사람들은 현재 실현하지 않있다는 이유로 미실현 손실이 발생해도 손해를 보지 않았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이것은 제대로된 투자 마인드가 아닙니다.

 

본인이 손실을 보는 구간이라면 진입하기 전 예상한 수준을 벗어나지 않았는지 체크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만약 본이의 생각과 다른 양상으로 흘러가 계획보다 더 큰 손실을 입은 상황이라면 잘 대응해야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선물 거래소 수수료 리베이트 받기

이 글을 보시는 분들 중 해외 선물 거래소를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비트겟에서 셀퍼럴로 수수료 최대 할인 적용 받는 방법도 함께 알아보기시 바랍니다.

비트겟 수수료 49% 추가 할인받기

FAQ

Q1. Unrealized PNL은 수수료가 제외되어 계산된 것인가요?

거래소마다 다를 수 있으나 일반적으로 수수료를 차감하고 얻을 수 있는 수익을 표시합니다.

 

Q2. Unrealized PNL은 현재 포지션을 정리하면 얻게 되는 수익을 말하는 것인가요?

맞습니다. 현재 가격을 기준으로 정리할 때 얻게 되는 수익입니다. 다만 정리하는 시점의 호가 변동에 따라 차이는 발생할 수 있습니다.

 

Q3. Unrealized PNL의 계산에서 현재 가격은 무엇을 기준으로 하나요?

거래소별로 다를 수 있지만 대부분 표시가격 (Mark Price)를 기준으로 계산합니다. 표시 가격(Market Price)은 시장 가격(Market Price) 차이가 있으나 대부분의 상품은 그 차이가 크지 않습니다.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