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지역화폐 경품 후기

 3월 25일 신청한 화성 지역화폐 카드를 4월 15일에서야 받았다. 화성시 경품 이벤트는 금액이 한정돼있기 때문에 혹시 소진되진 않았을까 하는 생각에 별 기대 없이 20만 원을 충전했다. 전액 환불은 되지 않으며 일정 금액 이상 사용분에 대해서는 회수 가능하다. 나는 어차피 화성에서 쓸 일이 많으므로 큰 고민은 하지 않았다.

 

충전 방법

  1. 연결할 은행 계좌를 등록한다.
  2. 앱에서 지갑을 눌러 카드 등록을 누르고 카드의 바코드로 등록을 진행한다.
  3. 등록한 카드를 누르고 충전한다.

20만원 충전 내역

 

  20만원을 충전했다.

 

12만원 인센티브 추가 내역

 

 20만 원을 충전하면 32만원이 되는 엄청난 마법이다. 수익률 60%를 10분만에 달성했다. 20만원 이상 충전해도 경품 10만 원은 고정이고 추가 인센티브 10%는 50만 원에 대해 5만 원까지 얻을 수 있으므로 최대 15만 원까지 받을 수 있다.

 

지역 화폐 사용처

 

 대략 1년 넘게 지역 화폐를 사용한 경험을 토대로 사용처를 정리해 보았다. 나도 처음엔 지역화폐라고 해봐야 집 앞 분식집만 가능한 줄 알았다. 사용처를 보면 지역화폐를 만들게 될 것이다.

 

  1. 주유소 사용 가능 : 제일 꿀팁이다. 리터당 1300원이라고 할 때 130원이 할인되는 꼴이다. 웬만한 신용카드로는 얻지 못하는 혜택이다. 오윈 어플로 할인받는 게 20원인걸 생각해보면 매우 혜자다. 내가 가진 플래티넘 카드 150만 원 실적일 때 주유 할인이 리터당 60원이다. 지역화폐가 넘사벽 혜택이라 할 수 있다. 용인에서 주로 주유해서 용인 지역화폐도 따로 발급받았다.
  2.  병원, 약국 : 당연히 병원 약국 한번 치료받으면 비용 많이 나간다. 큰 병원은 안 되겠지만 동네 병원은 지금까지 결제 안된 경우 없었다.
  3.  각종 배달음식 : 직접 결제를 해야 하는 단점이 있지만 5만 원 족발을 5000원 항시 할인받는 느낌은 매우 좋다. 음식이 더 맛있는 기분도 든다. 가끔 사전 결제 시 할인되는 이벤트와 중복이 안되므로 잘 따져보고 사용해야 한다.
  4.  빵집, 분식집, 미용실 등 역시 사용 가능하다.
  5. 전통시장이 꿀일 거 같은데 집 근처엔 전통시장이 많지 않아서 시도는 못해봤다. 연말 정산에 좋을 듯하다.
  6.  편의점은 되는 곳도 있고 안된 곳도 있었다. 기준은 아직 잘 모르겠다. 대부분 되었다.
  7.  이마트는 물론 중형 규모 마트부터는 사용 안된다. 식자재가 잔뜩 있는 규모의 마트는 거절당할 수 있다. 그래도 지역마다 다를 수 있으니 시도는 해보자.
  8. 헬스장 수영장 등에서도 사용 가능한 곳이 있으니 확인해 보자.
더 자세한 사용처는 아래 사이트에서 확인 가능 하다.

 

https://search.konacard.co.kr/payable-merchants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