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서기가 고장 나거나 새 걸로 바꿔야 하는 경우 비용을 내고 처리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유상으로 폐기하는 방법이 있지만 조금만 더 알아보면 무료로 처리할 수 있는 방법들이 많이 있습니다. 주서기를 잘 버리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주서기 버리는 방법

방문수거 신청 (무상)

주서기는 소형 폐가전으로 분류되어 재활용이 가능한 폐기물입니다. 소형 폐가전은 우리가 흔히 생각하는 노트북, 헤어드라이어, 모니터, 가습기 등 소형 전자 제품들을 이야기합니다.

소형 폐가전이 5개 이상 있거나 대형 폐가전이 1개라도 있다면 15990909 사이트에서 방문 수거를 신청하여 편리하게 집에서 배출하실 수 있습니다.

수거함에 배출 (무상)

그러나 소형 폐가전을 단독으로 배출해야 하는 경우라면 아파트나 주민센터, 전자제품 전문 마트(하이마트 등) 등에 비치된 전용 소형 폐가전 수거함에 처리하는 것이 편리합니다.

폐기물 스티커 이용 (유상)

폐기물 스티커를 받기 위해서는 마트, 편의점 또는 근처 주민센터에서 폐기할 물품을 접수해야 합니다. 접수 후 받은 스티커는 배출할 기기에 붙인 뒤 신고한 배출 일자에 맞춰서 집 밖에 내놓으시면 됩니다.

분리수거 전 꼭 알아야 할 소형폐가전 종류와 배출 방법

소형폐가전이라고 생각했지만 분류에 없는 경우도 있고, 소형폐가전이 아닐 것 같지만 분류에 포함되어 있는 경우도 있더군요. 미리 알아두면 모아서 무상 수거를 신청할 때 도움이 되겠죠?

소형폐가전을 분리수거하는 여러 가지 방법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고, 소형폐가전으로 묶어서 버릴 수 있는 품목은 어떤 게 있는지 아래 글에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소형폐가전 종류와 제대로 버리는 방법

예전에는 전자 제품을 오래 아껴서 쓰는 것을 미덕으로 여겼지만 요즘 전자기기, 가전제품은 수명이 예전만큼 길지 않은 것 같습니다. 사람들의 제품 교체 주기도 짧아지다 보니 제조사에서도

pumpkin-review.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