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마스크에서 토큰을 추가하거나 재설치 후 토큰을 불러오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만약 메타마스크를 다시 설치해서 지갑을 불러와야 하는 경우라면 아래 정리된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메타마스크 재설치 후 기존 지갑 불러오기

 

 

메타마스크에서 수동으로 추가하기

토큰 검색하여 추가

메타마스크 메인 화면(첫 화면) 하단의 토큰가져오기를 선택하면 토큰 검색창이 나옵니다. 토큰의 이름을 입력하여 검색 후 다음을 눌러 추가합니다. 

 

메타마스크-USDT-검색하여-토큰추가
USDT 코인 검색하여 추가하기

계약 주소로 추가하기

메타마스크 메인 화면 하단 토큰 가져오기 - 맞춤형 토큰 탭 선택

 

토큰의 계약 주소 (Token Contract Address)를 입력합니다. 그 아래 토큰 기호 (Symbol)와 십진수 (Decimal)는 일반적으로 자동으로 입력됩니다.

 

메타마스크에서-계약주소로-추가하기
계약 주소 입력하여 토큰 추가

 

토큰 계약 주소 확인하기

토큰마다 고유의 계약 주소가 존재합니다. 개인 지갑 주소은행 이용자의 이름이라고 한다면 계약 주소은행의 이름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계약 주소는 각 네트워크의 스캔 사이트 검색창에 토큰 이름을 입력하여 검색합니다. 또는 토큰을 발행한 사이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스캔에서 확인할 때 중복된 이름의 토큰이 있는 경우 실수로 원치 않는 토큰을 추가할 수 있으므로 꼭 여러 번 확실하게 확인해야 합니다. 따라서 토큰을 발행한 곳에서 확인하는 것을 더 추천합니다. 네트워크별 스캔 사이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앱에서 자동으로 추가하기

메타마스크 모바일 앱을 이용하면 브라우저를 통해 코인게코에서 쉽게 추가하실 수 있습니다.

 

  1. 메타마스크 앱을 설치합니다.
  2. 메타마스크 지갑을 등록합니다.
  3. 좌측 상단 메뉴에서 브라우저를 찾아 선택합니다.
  4. 코인 게코에 접속합니다.
  5. 검색 창에서 토큰 이름을 검색합니다.
  6. 검색 화면을 내려 메타마스크 아이콘이 있는 계약 주소 (Contract)를 선택한 뒤 자동으로 추가합니다.

코인게코 활용 방법 방법 영상으로 확인하기 smart_display

사이트에서 지갑 연동하여 자동 추가

해당 토큰을 사용하는 사이트에서 메타 마스크 지갑을 연결하면 자동으로 토큰이 추가됩니다. 많은 게임 사이트나 Defi 코인 사이트에서 지갑을 연결하면 토큰을 추가할 것인지 묻는 팝업이 나타나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허용을 선택하면 해당 토큰이 자동으로 추가됩니다. 확실하며 편리한 방식으로 저는 이 방식을 가장 추천합니다.

다양한 네크워크의 토큰 검색 설정

수동으로 토큰 검색하여 추가하는 경우 설정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아래 설정을 켜면 이더리움 메인 넷뿐 아니라 다른 네트워크 (BSC, 폴리곤, 아발란체)에서 토큰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우측 상단 프로필(동그란 아이콘) - 설정 - 고급 - Enhanced Token Detection 켜기

 

메타마스크-토큰-자동-감지
토큰 검색 설정 켜기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