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부모님이 그러시겠지만 저도 아이 영어 교육에 관심이 많습니다. 조금이라도 어릴 때 영어를 학습이 아닌 일상 언어로 익숙해지도록 나름 노력해왔습니다.

영어를 익숙해지게 하는 방법 중 하나로 택한 것은 매일 꾸준히 영어 영상을 노출해 주는 것이었습니다. 3살 때부터 최소 하루 한 시간씩 영상을 틀어줬고 주로 유튜브에서 영상을 찾아서 보여줬습니다.

 

THE-LAND-BEFORE-TIME-THUMBNAIL


예전에는 코코 멜론, 핑크퐁, 타요 등 좋아하는 캐릭터 영상을 주로 찾아줬는데 4살이 되니 캐릭터는 약간 시시해하기도 하고 노래가 아닌 스토리를 좋아하는 것 같았습니다.

2살부터 공룡을 좋아해서 핑크퐁 공룡 등을 영어로 틀어줬었는데 계속 다른 공룡을 찾더군요. 그래서 열심히 검색한 결과 정말 괜찮은 유튜브를 발견해서 공유하려고 글을 씁니다.

The Land Before Time

 

 

The Land Before Time은 공룡 좋아하는 아이들에게 추천하는 영어 유튜브 채널입니다.


원작은 1988년 미국에서 개봉한 동명의 영화로, 가족을 잃은 아기 공룡들이 가족을 찾으러 가면서 겪는 모험 이야기입니다. 인기가 많아 14편의 영화와 TV 애니메이션으로도 제작되었다고 합니다.

추천 이유

추천 이유는 주인공인 다섯 마리 아기 공룡의 모습과 성격이 모두 다르고 개성이 넘칩니다.

주인공들이 겪는 위기와 힘을 합쳐 위기를 극복하고 성장하는 모습이 잔잔한 감동을 줍니다.

특히 아기 공룡들이 대화하는 내용이 어렵지 않으면서 실제로 일상생활에서 쓰는 문장이라 영어 듣기로 아주 좋습니다.

업로드는 일주일에 한 번씩 되는 거 같은데 이미 영상이 900개 정도 돼서 걱정 없습니다. 부디 안 질리고 오래 봐주길.

추후 4살 아이 영어 아웃풋과 다른 추천 영상을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