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어 프로와 에프터 이펙트는 모두 어도비의 영상 편집 프로그램입니다. 한 회사에서 서로 다른 이름의 프로그램을 판매하는 것이 의아하실 것입니다. 왜 두 제품을 나누어서 판매하는지 그 이유와 두 프로그램의 차이점을 알아보겠습니다.

프리미어 프로와 애프터 이펙트 차이

 

 

프리미어 Premier 와 애프터 After 라는 이름에서 유추해 볼 수 있는 것처럼 프리미어 프로는 컷 편집, 속도 조절 등 영상의 전반부 작업에 특화되어 있고, 애프터 이펙트는 모션 효과, 이펙트에 특화 되어 있다는 차이가 있습니다. 따라서 프리미어 프로와 애프터 이펙트를 둘다 활용하여 편집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만약 당신이 영상 편집 입문자라면 프리미어 프로를 먼저 접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기본적인 컷편집, 속도조절, 볼륨 조절, 화면 전환 등 영상 편집의 기본을 익히기 더 좋기 때문입니다.

 

다만 일부 애니메이션과 그래픽 효과, 플러그인은 에프터 이펙트에서만 활용 가능합니다.

 

MAC 유저는 프리미어 프로 대신 파이널컷을 이용하기도 합니다. 조금 더 자세하게 두 프로그램의 차이점을 알아보겠습니다. 사실 파이널컷의 성능이 프리미어 프로에 비해 너무 뛰어나 어쩔 수 없이 맥북을 장만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최신 맥북 확인하기

프리미어 프로와 애프터 이펙트 장점과 단점

한쪽 프로그램의 장점은 반대 프로그램의 단점이므로, 단점은 따로 적지 않겠습니다.

프리미어 프로의 좋은점

쉬운 컷 편집: 컷 편집 후 동일한 타임라인에 컷이 존재

손쉬운 영상 속도 조절: 연관 클립에 자동 속도 적용

음량 조절: 버튼형 UI로 손쉽게 조절 라인의 높 낮이로 시각적으로 확인 용이

애프터 이펙트 좋은점

플러그 인: 호환성 높은 외부 플러그인으로 모션과 그래픽 효과가 다양함

그래픽 효과: 에프터 이펙트에서 사용가능한 그래픽 효과가 많음

기본 모션: 단축키와 함께 사용하여 빠른 편집 작업 가능

텍스트 모션: 디테일한 모션 구현 가능

모션 블러: 모션에 잔상을 만들 수 있음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