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편하게 주고받는 사진들이 정리되지 않고 카카오톡 앱에 남아있으면 많은 용량을 차지하게됩니다. 때로는 사진첩이나 게임보다 단톡방에서 공유되는 사진과 영상이 더 많은 용량을 차지하기도 합니다. 채팅방의 사진과 동영상을 정리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카카오톡 사진, 영상 제거하기

카카오톡 사진 영상을 제거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채팅방에서 삭제하기

1. 채팅방 나가기

과거에 개설한 뒤 잊어버린 버려진 채팅방이 있다면 나가는 것이 좋습니다. 나가기를 누르면 해당 채팅방의 자료도 함께 사라지게 됩니다.

 

2. 채팅방의 대화내용 모두삭제

채팅방에서 우측 상단 세줄을 선택하여 [채팅방 설정]에 들어간 뒤 대화내용 모두 삭제를 선택하면 해당 대화를 포함하여 자료가 삭제 됩니다. 만약 중요한 대화가 있다면 대화내용 이메일로 보내기 기능으로 백업해 두시기 바랍니다.

 

3. 채팅방의 사진, 동영상, 음성 파일, 일반파일 삭제

만약 대화 내용은 유지한채 파일만 제거하고 싶다면 [저장공간 관리 기능]을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해당 채팅방의 우측 상단 [채팅방 설정]을 선택한 뒤 아래로 내려가면 각 파일을 삭제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또한 모든 파일을 일괄 삭제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앱 전체 캐시 삭제하기

카카오톡 앱 전체의 파일을 모두 정리하고 싶다면 앱 우측 하단의 세점 (...)을 선택 후 우측 상단의 톱니바퀴를 선택하여 [설정] 화면으로 진입합니다.

[설정]화면 아래에 [앱 관리]-[저장공간관리]를 선택하면 음악 캐시와 일반 캐시 데이터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단, 이 방법으로 사진, 동영상 등은 제거되지 않습니다.

또한 기기의 용량이 1GB이하가 되면 알림이 오도록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