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부분 아이폰의 용량이 부족하면 앱을 지우거나 사진첩을 정리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합니다. 용량이 가득 차면 폰이 저절로 종료되거나 버벅거리는 등 오작동의 위험도 있어서 평소 용량 관리를 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스마트폰의 용량을 확인하는 방법을 몰라서 어떤 부분이 용량을 많이 차지하는지 모른채 무작정 정리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이번에 용량을 확인하는 방법과 꼭 확인해야하는 앱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아이폰에서 꼭 용량 확인해야하는 어플

 

 

용량을 확인할 때 꼭 확인해야하는 어플은 바로 카카오톡입니다. 아내가 용량이 부족하다고 해서 이번에 저도 알게 되었습니다. 엄마들의 단톡방 사진과 동영상이 엄청나다는 것을 말입니다. 

 

만약 사진첩을 수시로 정리하고 앱을 별로 설치하지도 않았는데 용량이 부족하다면 카카오톡 앱의 용량을 먼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제 아내는 128G 중 90G가 카카오톡 앱의 사진과 영상이 차지 했습니다.

아이폰 용량 확인하기

[설정]-[일반]-[iPhone 저장 공간]을 선택합니다.

 

첫 화면에서는 앱, iOS, 사진, 메시지, 미디어, 시스템 데이터 등의 분류로 용량을 확인할 수 있으며, 아래로 내려가면 어플별로 차지하는 용량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카카오톡 사진이 많다면 다음 사진 정리하는 방법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카카오톡 사진, 영상 제거하기

우리가 편하게 주고받는 사진들이 정리되지 않고 카카오톡 앱에 남아있으면 많은 용량을 차지하게됩니다. 때로는 사진첩이나 게임보다 단톡방에서 공유되는 사진과 영상이 더 많은 용량을 차

pumpkin-review.tistory.com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