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을 사용하다 보면 갑자기 앱이 종료되는 현상을 겪을 때가 있습니다. 어제도 클래시 로얄 게임을 하다가 갑자기 튕겨서 패배하고 엄청 화가 났는데요. 갑자기 어플이 튕기는 현상이 제게만 나타나는 것이 아니더라고요.

 

아이폰 앱 튕김 원인

아이폰 앱에서 튕겨 홈 화면으로 빠져나오는 것은 여러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가장 많은 원인은 배터리가 부족한 경우입니다. 아이폰은 모든 제품이 배터리 일체형으로 성능이 떨어져도 개인이 쉽게 교체하기 어렵습니다. 리퍼를 받거나 사설 업체를 통해 교환을 하죠. 그래서 많은 분들이 배터리 성능이 80%이하가 될 때까지 사용하다가 차기 버전으로 교체를 해버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 역시 최대한 사용할 때까지 쓰다가 폰을 교체하는 편인데요. 교체하기 전에는 꼭 이런 증상을 겪었습니다. 아내의 경우까지 포함하면 총 4번을 겪었네요.

 

다른 원인으로는 소프트웨어적인 문제입니다. 활성화된 앱이 많아 메모리를 많이 사용하고 있거나, 앱의 버전이 현재 iOS와 다른 경우 등이 그 원인입니다. 이런 경우 튕김 현상을 해결하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앱이 예기치 않게 종료되는 경우 해결 방법

 

 

기기를 교체하지 않더라도 일부 조치로 증상을 개선시킬 수 있습니다.

 

1. 앱을 강제로 종료합니다.

튕긴 앱을 강제 종료 시킨 뒤 다시 실행 시키면 현상이 개선 될 수 있습니다.

 

2. 아이폰 재시작

아이폰을 주기적으로 껏다 켜주시면 증상이 개선됩니다. 귀찮더라도 아침에 일어나면 한번씩 재시동을 시켜주면 어지간해서는 튕김현상을 겪지 않습니다.

 

3. 업데이트 확인하기

간혹 앱이나 iOS의 버전이 서로 충돌을 일으켜 튕기는 현상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이런 경우는 아예 처음부터 시작을 안하고 튕기는 경우가 많은데요. 두가지 버전을 최신으로 업데이트하면 증상이 사라집니다.

 

4. 앱을 삭제 후 재설치

어플에 오류가 있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삭제 후 다시 다운로드해 재설치를 진행합니다. 그러나 이런 경우는 흔치 않기 때문에 다른 방법부터 시도해 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앱을 삭제하면 데이터도 날라가기 때문에 신중하게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