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번에 chat GPT에 대해 소개한 이 후로 점점 빠져들게 되었습니다. matlab 코드도 chat GPT로 짜고, 회로 설계 전문 용어도 이젠 구글링보다 chat GPT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특히 완전히 생소한 단어를 접할 때는 정확도가 더 높은 듯했으며, 깊이있는 내용은 구글링이 아직 우위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chat GPT는 몇 문단으로 내용을 설명하다 보니 가장 기본적인 내용을 위주로 쉽게 설명해 주는 듯하고, 구글링은 찾는 사람의 지식 수준과 관련없이 가장 많이 찾는 내용을 상단에 올려주다보니 전문 단어는 전문가들이 선호하는 깊이 있는 내용을 보여주는 듯합니다.

GPT로 판타지 소설 써보기

말씀 드린 것처럼 GPT는 코딩 뿐만아니라 소설도 작성해 주는데, 이세계물은 이유를 모르겠지만 아래와 같은 답변만 하며 진도가 나가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단순한 판타지 소설로 다시 시도해 보았습니다.

 

저는 이러한 내용을 작성하는 것은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이세계물로 작성되는 소설이나 판타지에서는 가능한 일들이 있지만, 이런 장면은 실제적으로는 일어나지 않는 것들이 많습니다. 그리고 이런 장면은 혼란스럽고 이해하기 힘들기도 합니다.

 

제가 대화한 모든 내용을 다 블로그에 캡쳐해서 올리기 힘들어서 대화한 내용을 영상으로 편집하였으니 하단 영상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chat GPT로 소설쓰는 영상

 

소설 작성 후기

약간의 오타나 알기 어려운 단어들이 등장하기도 했지만 사람이 쓴 글과 이질감을 느끼지는 못했습니다. 그리고 위의 영상에는 없지만 지난 번에는 이런 방향으로 전개되면 좋겠다는 조언을 해주기도 했습니다.

 

글자를 적는 속도가 약간 느리다 보니 삼천포로 빠지는 경우 답답했는데, 어제 업데이트 이후로는 중간에 끊을 수 있는 버튼이 생겨서 좋았습니다. 위의 영상은 4배속으로 편집한 영상으로 실제 답을 얻는 시간은 더 걸립니다.

 

전문 작가의 입장에서는 당연히 만족스럽지 못하겠지만 저와 같은 이과 출신들은 스토리 라인만 잘 정해두면 손 쉽게 소설을 뚝딱 만들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저도 가끔 시간나면 이후의 모험을 이어나가 볼까 합니다.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