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에서 안드로이드 게임을 하고 싶을 때 유용한 프로그램이 바로 PC용 안드로이드 에뮬레이터죠.

 

가장 많이 쓰이는 에뮬레이터인 녹스, 블루스택, LDPLAYER를 소개시켜 드리겠습니다.

녹스 앱플레이어(NOX APP PLAYER)

녹스 앱플레이어는 파이썬 기반으로 만들어진 에뮬레이터입니다. 보안성이 뛰어나다는 평가가 있고, 멀티로 여러개의 앱을 동시에 실행하는 기능도 있습니다. 처음 시작시 광고가 약간 거슬리는 것을 제외하면 개인적으로 주로 사용하는 에뮬레이터 입니다.

 

MAC은 M1을 제외하면 지원됩니다. 다만 MAC용의 경우 보안 설정을 추가로 해줘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녹스는 녹스 정식 사이트에서 다운로드 하실 수 있습니다.

 

녹스 다운로드 바로가기 file_download

 

 

블루스택

가장 잘 알려진 블루 스택입니다.

 

사용도 앞서 소개시켜 드린 녹스와 큰 차이가 없고 최근 Bluestack 5에서는 멀티도 지원해주며 M1 MAC을 제외한 MAC용으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멀티로 여러개의 앱을 동시에 실행할 수 있습니다.

 

상대적으로 보안 이슈가 있어서 녹스를 더욱 추천 드립니다. 다만 가끔 블루스택을 기반으로한 오토봇이 있기 때문에 사용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블루스택 다운로드 바로가기 file_download

 

엘디플레이어 (LD PLAYER)

블루스택, 녹스와 더불어 국내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에뮬레이터입니다.

 

기존에는 멀티가 안된다는 단점이 있었지만 최근 멀티도 지원되어 단점이 크게 없는 에뮬레이터 입니다.

 

창지와 녹스가 함께 개발하였으나 이후 창지사에서 개발을 완료하였습니다.

 

최적화가 잘되어 있어 앱이 빠르고 가볍다는 장점이있습니다.

 

LD플레이어는 채굴로 부터 보호하는 간편한 보안 설정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설정 방법은 아래 글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채굴 걱정 없이 LD플레이어 사용하기

안드로이드 에뮬레이터를 사용할 때 가장 우려되는 부분 중 하나가 바로 보안인데요. 에뮬레이터에 악성 채굴 프로그램을 심어서 소중한 컴퓨터를 채굴기로 사용하는 일이 종종 생긴다고 합니

pumpkin-review.tistory.com

 

LD플레이어 다운로드 바로가기 file_download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