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로 통신요금을 자동 결제하여 편리하게 사용했지만 이번에 통신료 할인이 더 좋은 카드로 갈아타게 되면서 해지하게 되었습니다. 현대카드의 통신료 정기결제 해지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현대카드 앱에서 정기 결제 해지하기

안타깝게도 앱에서는 결제 해지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신청하는 것은 지원하는데 해지는 앱에서 안된다니 정책이 좀 그렇습니다.

 

통신사를 통해 해지하기

무선 통신요금은 114, 인터넷 요금은 106으로 전화하여 해지하실 수 있습니다. 또는 각 통신사의 사이트나 앱에서 해지 신청이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skt를 사용하신다면 tworld 사이트나 앱에 로그인한 뒤 my T - 변경 - 자동납부 신청/변경에서 변경 하실 수 있습니다.

 

결제 카드 변경인 경우

만약 단순 해지가 아니라 자동 납부 카드를 변경하는 것이라면 해당 카드사의 앱을 통해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변경하려는 카드로 정기 결제를 신청하면 기존의 현대카드 자동결제는 자동으로 해지가 됩니다.

 

정기 결제 해지 적용 기간

정기 결제가 해지되면 그 해당 월에 통신료부터 지불 되지 않습니다. 통상 납부일로부터 하루 전 (영업일 기준 D-1)에 해지하면 처리됩니다. 예를들어 8월 26일(월)이 납부일이라면 전 일 8월 23일(금) 해지한 경우 8월 요금은 빠져나가지 않습니다. 그러나 통신사 마다 이런 정책은 다를 수 있기 때문에 1일 이상 처리기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여유있게 2~3일 전에는 신청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만약 기존에 연결된 카드로 결제가 되었는데 새로 신청한 카드에서 결제가 또 되었다면 현대카드에 연락하여 취소 요청을 해야 합니다. 

더 확실히 하기 위해서 요금 결제일을 미리 확인하신 뒤 해당일에 중복으로 결제되거나 양 쪽카드 모두에서 결제가 되지 않았는지 확인해 봐야합니다. 요즘은 결제일 전에 납부할 요금에 관해 카드사에서 미리 알려주기 때문에 변경한 카드사에서 해당 월에 결제할 예정이라는 문자나 카톡을 받으셨다면 안심하셔도 될 것입니다.

 

카드-자동-결제-변경-후-안내-카톡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