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광등의 분류

형광등을 유리로 분리수거하여 버리는 분들이 있습니다. 유리 외 다양한 물질이 혼합되어 있으므로 유리로 배출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형광등 내부에는 수은이 포함되어 있어서 필라멘트 전구처럼 일반쓰레기로 버리면 환경을 오염시킬 수 있습니다. 2004년부터 재활용 쓰레기로 분류되어 깨지지 않은 형광등은 전용 수거함에 배출해야 합니다.

형광등 전용 수거함 위치

깨지지 않은 형광등은 형광등 전용 수거함에 분리수거하실 수 있습니다. 형광등 전용 수거함의 위치는 아파트나 빌라와 같이 공동주택은 단지 내 쓰레기 분리수거장에서 찾으실 수 있습니다. 단독주택, 전원주택에서 시골집에 거주하는 경우 역시 지역별로 수거함이 존재합니다. 위치는 해당 주민센터에 연락하면 안내받으실 수 있습니다. 만약 근처에 전용 수거함이 없다면 번거롭더라도 주민센터에 있는 수거함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깨진 형광등 버리기

깨진 형광등은 재활용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일반 쓰레기로 폐기합니다. 날카로운 유리 파편은 신문지나 키친타월, 휴지 등으로 충분히 감싸서 수거하시는 미화원 분들이 부상을 입거나 쓰레기봉투가 찢어지지 않도록 합니다. 형광등의 작은 조각은 눈에 잘 띄지 않기 때문에 휴지나 키친타월에 물을 적셔 충분히 깨진 자리를 닦아내고, 수은이 방출되었을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창문을 열어 환기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다량의 형광등 배출하는 경우

산업용 한국 조명재활용 공사에 요청하여 수거하거나 마대자루 형태의 불연성 쓰레기봉투에 담아 버리면 됩니다. 불연성 쓰레기봉투는 근처 편의점이나 마트, 철물점 등에서 구입하실 수 있으며, 주민센터에서도 취급합니다. 판매하지 않는 마트나 편의점이 있으는 미리 전화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형광등 구별법

형광등은 일반적으로 긴 튜브 형태로 양쪽에 전극이 있거나 구부러진 튜브형태입니다. 형광등과 LED,백열등 구별법 더 알아보기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