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다른 카드로 정기 결제를 신청해서 기존 현대 카드는 정기결제를 해지하게 되었습니다. 휴일이라 전화로는 안되고 생각날 때 해놓지 않으면 깜박하는 스타일이라 앱으로 신청하기로 했습니다.

그런데 정기결제 신청하는 것만 보이고 해지는 못 찾기 정말 어려운 곳에 있었습니다. 결국 찾았지만 미리 검색을 해봤으면 고생하지 않았을 것입니다. 저와 같은 우를 범하지 않도록 제가 신청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현대카드 앱에서 정기 결제 해지하기

앞 서 말씀 드린 것처럼 앱에서 정기 결제 해지는 매우 찾기 어렵게 숨겨 놓았습니다. 숨겨진 항목만 찾으면 그 이후로는 일반적인 해지 방법과 동일하기 때문에 쉽게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그래도 못찾으시는 분들을 위해 글 하단에 영상으로도 준비하였으니 도움되시길 바랍니다.


1. 좌측 하단의 메뉴 선택

2. 생활 요금 납부 서비스 카테고리에서 정기결제 찾기
또는 검색창에 "정기결제"를 입력 후 [메뉴]를 선택합니다. 검색 결과에서 [정기결제]를 선택합니다.

 

현대 카드 정기 결제 메뉴


3. 정기 결제 해지할 항목 더보기 열기
스크롤하여 내리다 보면 정기결제 변경 해지를 찾을 수 있습니다. 꽤 많이 내리셔야 찾을 수 있습니다. 월세, 학교 납입금, 전화요금, 전기료, 가스비 등 해지하기 원하는 항목을 선택하여 더보기 메뉴를 열어 줍니다.

 

정기 결제 대상 더보기 열기



4. 아래로 스크롤하여 신청 내역 확인 선택
더보기 항목을 많이 스크롤하다 보면 끝 부분에 아주 작게 신청 내역 확인이라는 문구를 찾을 수 있습니다. 매우 꼼꼼히 숨겨 놨네요. 터치하여 줍니다.

 

신청 내역 확인 선택하기



5. 개인 인증 및 정기 결제 해지 신청
개인 인증을 하고 해지를 원하는 항목을 선택 후 해지 신청을 합니다.

해지가 완료되면 아래와 같이 정상적으로 해지되었음을 알리는 문자를 받게 됩니다. 또는 앱에서 방금 전 해지를 한 곳을 찾아가면 해지가 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영상으로 확인하기

아래 영상을 통해 더 자세히 알아보세요

smart_display

 

정기 결제 해지 적용 기간

정기 결제가 해지되면 그 달은 결제가 되지 않습니다. 만약 9월 30일(금)이 8월 요금의 납부 마감일이라면 9월 25일까지 해지한 경우 9월에는 요금이 자동 결제 되지 않습니다. 아파트 관리비는 마감일 5일 전에 결제가 이루어지기 때문에 혹시라도 착오가 없도록 마감 4일 전에 스케줄에 추가하여 요금이 결제 되었는지 챙기셔야 합니다.

만약 결제가 되었는데 새로 신청한 카드에서 결제가 되었다면 현대카드에 연락하여 취소 요청을 해야 합니다. 그러나 새롭게 신청한 카드가 없다면 이번 달까지 현대카드로 결제하시면 됩니다.

이번 달 까지는 결제가 될 것이라고 생각하고 해지 후 요금이 미납될 수도 있으니 이번 달 말에는 꼼꼼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