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국 후 무료 검사소

해외에서 입국하면 PCR 검사 또는 전문가용 신속항원검사를 의무적으로 해야 합니다. 입국하면 이런 안내 문자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2022년 5월 23일부터는 입국 후 48시간 이내에 PCR 음성 확인서 또는 24시간 이내 전문가용 신속항원검사를 제출해야 한다는 내용입니다.


검사는 입국 후 48시간 이내로 마쳐야 불이익이 없습니다. 해외에서 입국자는 행정 명령에 따라 국가 지원으로 무료 검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무료 검사를 받으실 수 있는 곳은 전국 선별 진료소입니다.
https://www.mohw.go.kr/react/popup_200128_3.html

 

전체 선별진료소 목록 - 보건복지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선별진료소, 선별진료소검색, 선별진료소 지도검색, 선별진료소 목록다운로드, 전체선별진료소,

www.mohw.go.kr


본인의 거주지가 아닌 곳에서 검사를 받은 경우 거주지의 보건소로 검사 결과를 전달해 주어야 합니다. 입국 시 해당 보건소로부터 결과를 보낼 연락처를 문자로 안내받게 됩니다.

검단 탑 병원 PCR 검사 후기

저희는 저녁 늦게 도착해서 24시간 가능한 진료소를 알아보았습니다. 인천공항 근처에는 검단 탑 병원이 가깝더라고요. 차로 30분 거리에 집이 가는 경로에 위치해서 탑 병원으로 결정했습니다.

2일 안에 받으면 되기 때문에 집 근처 진료소를 가도 되지만 온 가족이 다시 나오는 번거로움도 생각하니 집에 가는 길에 받는 게 낫겠더라고요.


대기 인원이 없어서 저희는 문진표를 작성하고 바로 채취실에서 검사를 받았습니다. 접수할 때는 여권을 보여주어야 하므로 미리 준비해 두시기 바랍니다.

필요서류 : 여권, 비행기 티켓

 


접수가 끝나면 아래처럼 검사 번호가 적힌 표를 받게 됩니다.


검사를 마치면 그대로 바로 집으로 돌아가서 검사 결과를 기다릴 수 있습니다. 검사까지 마치고 나니 저녁 9시가 넘어 아이는 그대로 차에서 잠이 들었네요.


주차장은 검사소 안쪽 공터를 이용하였습니다. 사람이 많지 않아 자리는 넉넉했습니다.


검사 결과는 대략 4시간 만에 나왔습니다. 검사 결과 가족 모두 음성이어서 결과를 저희 지역 보건소로 전달했습니다. 아이 결과는 아이 엄마가 함께 전달했습니다.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