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가 물에 빠지는 꿈

동차를 운전하거나 버스를 타고 여행을 가는 중 물에 빠지는 꿈과 같이 차가 물에 빠지는 꿈에 대한 해몽을 알아보겠습니다.

 

자동차의 상징

 

꿈에서 자동차는 사업이나 현재 진행하는 일, 재산, 건강 등을 상징합니다.

차를 운전을 한다는 것은 그러한 사업이나 투자를 의욕적으로 끌고 진행하는 것을 상징하거나 의욕적이고 원기 왕성한 삶을 뜻합니다.

따라서 자동차를 기분좋게 운전하는 꿈을 꾸었다면 현재 진행하는 일에서도 좋은 성과를 얻을 수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꿈에서 물에 빠지는 것의 상징

 

물은 일반적으로 맑고 탁함에 따라 해석이 나뉩니다. 맑은 물은 건강, 재산, 원만한 인간관계 등을 뜻하며 탁한 물은 그와 반대의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그러나 어딘가로 떨어지거나 빠져서 허우적 대는 것은 곤란한 상황에 빠지는 것을 뜻하기 때문에 물의 맑고 탁함은 후순위로 밀리게됩니다. 즉, 어떠한 어려움을 겪게 되는 것을 암시합니다.

 

다양한 상황별 해몽

 

자신이 운전하는 차가 물에 빠지는 꿈

우환이나 악재가 생길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특히 가족과 함께 차를 타고 가다가 사고를 입었다면 집 안에 걱정거리나 병마가 찾아올 수 있습니다. 다만 물속에서 빠져나왔다면 우여곡절 끝에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으니 어려움을 겪더라도 슬기롭게 이겨낼 수 있음을 암시합니다.

 

다른 사람이 운전하는 차를 타고 가는 중 물에 빠지는 꿈

운전자를 상징하는 인물로부터 금전적, 정신적 피해를 입을 수 있음을 뜻합니다.

 

물에 빠진 차가 재빠르게 튀어 올라오는 꿈

고난과 어려움에서 빠르게 탈출하여 정상궤도에 진입하게 되는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특히 물에서 빠져 나오자 마자 바로 자동차가 앞으로 나아갔다면 더더욱 좋은 의미를 갖습니다.

 

차에 물이 들이치는 꿈

물에 빠졌는데 물까지 들어오는 상황은 상당히 좋지 않은 흉몽입니다. 원하는 일에서 큰 좌절을 겪게 되거나 진행하는 사업이 중단되는 등 차질을 빚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차 속에서 자신이 죽게 되었다면 고통과 장애가 오히려 전화위복이 되어 큰 복이 들어오게 되는 꿈으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차가 물에 빠지는 것을 지켜보는 꿈

주위의 지인이나 가족에게 좋지 않은 일이 생길 수 있습니다. 다만 차가 물에 빠진 뒤 두려움이나 공포, 걱정되는 기분이 생기지 않았다면 별로 신경쓰지 않아도 되는 꿈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꿈의 해석은 일부분이 아닌 전체의 흐름속 상관관계와 꿈을 꾸고 난 뒤의 기분 등에 따라 해석이 변할 수 있습니다. 차가 물에 빠지는 꿈과 함께 꾼 다른 상징이 있다면 또 다른 무료 꿈 해몽을 찾아보시면서 전체적인 의미를 해석해 보시기 바랍니다.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