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수 꿈 해몽 모음

 

 

물난리 꿈 해몽

리가 접하는 자연재해 중에 가장 흔한 것이 바로 홍수죠. 물난리는 꿈에서도 대부분 좋지 않은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감정을 주체하지 못해서 사람들과 다투거나 사고, 재난, 자산의 손실 등을 뜻합니다. 그러나 물은 긍정적인 뜻을 담고 있으므로 상황에 따라 해석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다양한 상황별 물난리 꿈 해몽 풀이를 보시고 본인의 꿈을 한번 해석해 보시기 바랍니다.

 


길몽인 경우

 

 

물난리가 나서 도망가는꿈
물난리의 피해를 입지 않고 회피했기 때문에 길몽으로 여겨집니다. 천재일우의 기회를 얻거나 그와 유사한 수준의 귀인을 만나게 되는 것을 뜻합니다.

 

쓰나미로 인해 집안에 바닷물이 들어오는꿈
바닷물은 재물을 의미하기 때문에 집 안에 바닷물이 들어오는 것은 재복이 들어오는 것을 의미합니다. 바닷물이 들어오는 양이 많을 수록 그 의미가 좋습니다. 부유한 삶을 살고 집안 살림이 윤택해 지는 꿈입니다.

 

집안에 물난리가 나는 꿈
집안에 물난리가 나서 물이 차오르는 꿈은 인생의 전환점을 맞이하게 되는 것을 암시합니다. 새로운 길에 도전하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도 있습니다. 또한 맑은 물이 집에 아주 많이 들어왔다면 크게 성공하여 많은 부를 얻게 됨을 뜻합니다. 몸이 흠뻑 젖었다면 이름을 날려 명성까지 얻게 되는 길몽입니다.

 

집 안의 물통이나 물탱크에 물이 가득한 꿈
물의 양에 비례하여 상당히 많은 경제적 이득을 얻게 되는 것을 뜻합니다. 만약 부동산이나 주식 등 투자를 했다면 그곳에서 큰 수익을 기대해 볼 수도 있을 것입니다. 다양한 곳에서 돈이 굴러들어올 수 있으니 기회를 잘 잡아보시기 바랍니다.

 

집에 갑자기 우물이 생기는 꿈
일반적으로 집안이 풍요롭고 불화없이 평안하게 유지되는 것을 뜻합니다. 이직이나 결혼을 생각하는 사람이라면 이직에 성공하거나 혼사길이 열리게 됨을 의미합니다. 

 

흉몽인 경우

 

 

물난리로 인해 집이 무너지는 꿈
경제적으로 손해를 보아 크게 어려움을 겪게 될 수 있음을 암시합니다.

 

물난리가 나서 떠내려가는꿈
본인의 신상이나 집안에 좋지 않은 흉사가 생기게 되는 것을 뜻합니다. 질병에 걸리거나 사고를 당할 수도 있으니 주의가 필요한 시기입니다.

 

집 앞에 강물이 흘러가는 꿈
뜻밖의 우환거리가 생겨 어려움을 겪게 되지만 충분히 잘 대응하여 수월하게 넘길 수 있게 됩니다. 어떤 일이 발생하더라도 해결책을 찾으려하면 쉽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입니다.

 

 

집안의 물을 바깥으로 퍼내서 버리는 꿈
물은 재산을 상징하는데 물을 퍼내었다는 것을 재물을 퍼내는 것을 뜻합니다. 집안의 자산이 줄어들고 사업에서 손실을 입게 되는 것을 뜻합니다. 또한 추진하는 일에서 많은 장애를 겪을 수도 있음을 암시합니다.

 

물이 넘쳐 남의 집 논으로 들어가는 꿈
금전적인 손실과 손해를 입고 누군가에게 아이디어를 빼앗기게 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집이 물난리에 떠내려가는 꿈
생각지도 못한 일이 발생해 고난을 겪게 되는 것을 뜻합니다. 갑작스러운 사고나 중병으로 인해 걱정거리가 생길 수 있습니다. 때로는 심몽으로 해석되어 집이 표상하는 무엇가를 숨기거나 제거하고 싶은 마음을 나타냅니다.

 

흙탕물 속으로 집이 가라 않는 꿈
집안에 흉사가 겹치게 됩니다. 사고, 재물은 손실, 병마, 어려움을 뜻하며 특히 유산이나 난산을 뜻하는 꿈입니다.

 


반흉반길 또는 둘다 아닌 경우

 

 

물난리가 났는데 수영하는꿈
꿈 속에서의 분위기나 자신의 기분에 따라 해석이 달라집니다. 깨어나서 기분이 찜찜하거나 개운하지 못하고 위축되었다면 심신이 피로하고 지친 상태 또는 향후 그런 상황에 처하게되는 것을 뜻합니다. 그러나 혈기왕성하게 수영을 즐겼다면 향후 일이 술술 풀리게 되는 것을 뜻합니다.

 

집에 물이 새는 꿈
물은 맑으면 길몽, 탁하면 흉몽으로 해석합니다. 맑은 물이 들어온다면 재물운이 상승하고 원하는 일이 이루어지게 되지만 더러운 물이 새어 들어온다면 사고나 질병, 손실이 발생하게 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