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 면도기는 폐가전제품으로 분류할 수 있으며 경우에 따라 재활용도 가능합니다. 재활용이 가능한 경우는 무상으로 폐기도 가능하니 그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599-0903를 이용할 수 있는가?

인터넷을 검색하면 때때로 소형폐가전 무상수거 서비스로 폐기가 가능하다고 하는 글들을 볼 수 있습니다. 제가 전화로 확인한 결과 무상수거 서비스는 이용할 수 없다고 합니다. 불필요하게 문의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소형폐가전 수거함 이용

소형폐가전 수거함은 각 지자체에 마련되어있습니다. 주민센터, 행정복지센터 (구 동사무소) 등 가까운 지역을 방문하여 폐기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지역에 따라 수거하지 않는 경우도 있으니 방문전에 수거함에 버려도 되는지 전화를 통해 문의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냥 수거함에 버리고 와도 왠만하면 불법 쓰레기 투기로 걸리지는 않겠지만 법 적으로 재활용이 아닌 품목을 재활용 함에 폐기하는 것은 불법입니다. 귀찮더라도 꼭 미리 한번 문의하고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종량제 봉투 이용

전기 면도기는 복합 재질로 구성된 쓰레기이므로 수거가 되지 않는다면 종량제 봉투에 넣어서 버리시면 됩니다. 스티커를 발급하여 버리는 품목에도 속하지 않습니다. 버리실 때 날 부분만 신문지나 키친타올, 휴지등으로 잘 감싸서 수거하시는 분들이 다치지 않도록 주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