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나 눈이 오면 아예 사이드 미러가 무용지물이 됩니다. 저도 그냥 참고 주행했는데 검색해 보니 김서림 방지 방수 필름이라는게 있어서 구입해 보았습니다. 상당히 만족스러워서 내돈내산 후기를 남겨봅니다.

 

 

제품 정보

제가 구입한 제품은 닥터가드 1+1 자동차 방수 필름 방수 코팅이라는 제품입니다. 대략 가격은 1만원 수준인데 다른 제품으로 구입하셔도 성능은 크게 차이는 없을 듯 하지만 아무래도 제가 사용해본 제품이라서 좀 더 믿을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상품평도 나쁘지 않습니다. 1세트가 좌, 우 사이드 (타원 2매), 좌, 우 좌석 문 유리 (큰 사각 2매)이고, 총 2세트가 들어있어서 나중에 교체하기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방수 필름 부착 방법

제품 포장 바깥 면에 있는 QR코드를 통해 설치 방법 영상을 열고 참고하면 설치는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 핸드폰 필름 붙이는 것에 비해서 난이도가 훨씬 낮으니 겁먹을 것 없이 하시면 됩니다. 저는 물티슈와 극세사 걸레, 알코올 분무기를 준비해서 주차장으로 갔습니다.

 

물티슈로 1차로 먼지를 제거하고 알코올과 걸레로 닦은 뒤 다시 물티슈로 한번 닦아주었습니다. 그리고 영상처럼 알코올을 듬뿍 뿌리고 1번 보호 필름을 떼고 붙인 뒤, 동봉된 헤라로 안 쪽의 물기를 밖으로 빼 듯 밀어주고 2번 보호 필름을 뗐습니다.

 

여기서 팁은 1번 필름 떼기 전에 사이드 미러 필름과 창문 필름을 유리에 붙인 뒤 운전석에서 확인하는 것입니다. 물론 1번을 제거하고 붙여도 자리를 옮길 수 있지만 머리로 생각한 위치와 실제 붙여야할 위치가 의 외로 갭이 컸습니다. 그리고 스티커로 먼지를 떼거나 하지 않아도 잘 붙었습니다. 아마 핸드폰과 달리 핸드폰과 달리 물을 충분히 뿌릴 수 있기 때문에 수월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방수 필름 사용 후기

비가 오는 날 붙여서 붙이자 마자 바로 성능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11월인데 장마처럼 비가 쏟아져서 폭우 시 어느정도 방수 능력을 보이는지 알 수 있었습니다. 열번 말하는 것보다 한 번 보는게 확실하니 아래 영상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주행 중 와이프가 뒷 좌석에서 찍은 영상입니다.

 

폭우 방수 필름 성능 확인  smart_display

 

 

폰으로 줌을 해서 찍어서 않좋아 보이지만 실제는 찍은 영상보다 좀 더 잘 보입니다. 비를 맞고 처음 3분 정도는 필름 부분도 부착하지 않은 부분과 같이 물방울이 몽글몽글 뭉쳐 잘 안보였습니다. 그래서 괜히 샀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런데 점점 비를 맞으면 물방울이 주륵주륵 흘러내리면서 필름을 붙인 부분만 뚜렷하게 보입니다. 비가 상당히 많이 오는 상황이었기 때문에 필름 위로 물이 줄줄 흐르긴 하지만 차량을 확인하는 것은 무리가 없었습니다. 

 

결론은 제품 상세 페이지 처럼 완벽하게 거울처럼 보이진 않지만 붙인게 안 붙인 것에 비해 100배는 더 잘보입니다.

 

김서림에도 강하다고 하니 눈 온 날에도 사용해보고 후기를 추가해 보겠습니다. 또한 기스가 나지는 않는지 내구성도 6개월 쯤 사용해 보고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