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프리미엄은 화면을 꺼둔 채 소리만 백그라운드에서 재생할 수 있죠. 특히 화면을 볼 필요없는 뉴스, 음악 등을 들을 때 굳이 화면을 켜서 배터리를 소모할 필요가 없어서 저도 가장 편리하게 이용하는 기능입니다. 그러나 만원 가까이 되는 유튜브 프리미엄을 결제하기 부담스러운 분들은 다른 방법으로 백그라운드 재생을 하실 수가 있는데요. 아이폰에서 유튜브를 무료로 백그라운드 재생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유튜브 백그라운드 재생 설정

우선 사파리를 열고 유튜브로 접속합니다. 이때 주의할 점이 있는데요. 유튜브 앱이 설치된 상황에서 구글이나 네이버 등 포털에서 유튜브를 검색해서 누르면 유튜브 어플이 열리게 됩니다. 따라서 유튜브 앱이 설치되어 있다면 주소창에 www.youtube.com 을 직접 입력하여 사이트를 열어야 합니다.

 

사파리에서 유튜브로 접속이 되었다면 좌측 상단에 ""라고 된 부분을 눌러 읽기도구보기를 열고, "데스크탑 웹 사이트 요청"을 선택합니다.

 

접속할 때마다 변경하기 번거로우신 분들은 읽기도구보기-웹사이트 설정에서 데스크탑 웹 사이트 요청을 ON하시면 다음에 다시 접속할 때 데스크탑 모드로 바로 전환되도록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가가를 선택하여 읽기도구 열기

 

데스크톱 웹 사이트 요청이 적용되면 PC 화면과 같이 변하며 글씨가 작아지는데요. 너무 읽기 어려우신 분들은 다시 "가"를 선택한 뒤 100% 우측 큰 글씨 "가"를 눌러 글자 크기를 키워주시기 바랍니다.

 

백그라운드에서 재생하고 싶은 영상을 누른 뒤, 전원 버튼을 눌러 화면을 꺼줍니다. 그럼 영상이 정지되는데요. 다시 전원 버튼을 눌러 화면을 켜면 재생 모드가 됩니다.

 

주의해야할 점은 홈버튼이 있는 기종은 홈버튼을 눌러 켜면 안되며 전원 버튼으로 켜셔야 합니다. 잠금 화면에서만 백그라운드 재생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아래와 같이 재생 모드의 잠금 화면에서 재생을 누르면 백그라운드에서 유튜브가 재생됩니다.

 

잠금화면에서 재생하기

 

잠금화면 상태에서 화면을 꺼도 계속 백그라운드에서 재생이 되기 때문에 전원버튼을 눌러 화면을 끄면 불필요한 배터리 소모를 막으실 수가 있습니다.

 

유튜브 프리미엄에 비해 방법이 약간 복잡하고 살짝 불편한 부분이 있지만 1시간 이상 되는 긴 음악이나 영상을 재생할 때는 쓸만 할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아이폰에서 유튜브 영상 백그라운드 재생하기를 알려드렸습니다.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