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에는 아이폰에서 네이버 날씨를 등록해서 위젯으로 설정하는 방법이 있었는데요. 지금은 그 기능이 사라져 위젯을 추가할 수가 없게되었습니다.

그러나 네이버만큼 정확한 날씨를 알려주는 앱이 있는데요. 바로 기상청 앱입니다. 네이버 역시 우리나라 기상청에서 날씨 정보를 가져와서 포털에 보여주는 만큼 기상청의 예보와 다르지 않습니다.

따라서 궂이 네이버 날씨를 사용하지 않아도 문제가 없는데요. 요즘 날씨 어플들은 네이버 날씨보다 더 깔끔하고 기능도 많습니다. 눈,비 알람 기능과 미세먼지 단계별 확인 등 더 다양하고 편리한 기능을 갖춘 어플이 있어서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날씨 위젯 제공 어플

1. 원기날씨

기상청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깔끔하게 위젯을 설정할 수 있는 앱이 있는데요. 바로 원기날씨입니다.

원기 날씨는 기상청에서 모바일 앱 공모에서 우수 어플로 선정되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날씨 자료 역시 기상청의 것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위젯 역시 깔끔하며, 전국 날씨, 주간예보, 시간별 예보 등을 제공하며 눈, 비, 미세먼지 나쁨에 따른 알람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가장 좋아하는 지역은 관심지역 설정입니다. 관심 지역을 미리 설정해 두면 그 지역의 날씨를 선택하여 바로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등록된 지역의 알람도 설정이 가능합니다. 직장이 집에서 멀리 떨어진 경우 집은 비가 안온다고 하는데 막상 출근하면 근무지에서 비가 와서 난감할 때가 있습니다. 그런 상황을 미연에 막아줄 수 있는 효자 기능입니다.

2. 날씨날씨

아이폰용 날씨 위젯 어플로는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는 어플입니다. 그만큼 인터페이스도 깔끔하고 군더더기 없이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역시 해당 지역에 대한 날씨 알람을 설정할 수 있으며, 실시간 날씨를 위젯에 표시해 줍니다. 알람이 오는 시간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저는 매일 아침 7시에 알람이 오도록 설정했습니다.

날씨날씨는 사용되는 자료가 기상청의 것이 아닌데요. 다양한 소스에서 정보를 얻는다면 더 안심이 될 것 같아서 보조용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이폰 위젯 추가 방법

아이폰의 경우 홈 화면에서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스크롤 하여 화면을 넘기면 위젯 화면이 나타납니다.

그때 화면 가장 아래에 "편집"을 눌러줍니다.

그 상태에서 우측 상단의 + 표시를 선택하고, 어플의 이름을 검색하여 추가하시면 됩니다.

 


네이버 날씨를 꼭 사용하시려는 분들은 네이버 앱에서 날씨 위젯을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위와 같은 앱으로 대체하여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원기날씨는 기상청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날씨가 표시되므로 네이버와 다르지 않습니다. 따라서 원기날씨를 사용하시면 네이버 날씨와 같은 날씨 정보를 얻을 실 수 있습니다.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