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에 아버지가 돌아가시고 대성 통곡을 하는 꿈을 꾸었습니다. 아버지의 상을 치르는데 하염없이 눈물이 흐르고 살아계실적에 잘해드릴껄 하는 마음이 들더군요. 다행히 꿈에서 깨고 난 뒤에 아버지께 연락을 드렸는데 아무일도 없으셔서 마음을 놓았습니다.

 

일반적인 해석

꿈이라도 겪고 싶지 않은 일이 바로 부모님의 죽음일 것입니다. 대부분의 꿈에서 그렇듯 꿈 속의 죽음은 문제의 해결, 재운, 만사형통을 의미합니다. 부모님이 돌아가시는 꿈도 길몽에 속하는데요. 특히 돌아가신 뒤 펑펑 울었다면 문제가 속시원히 해결되고 향후 사업이나 일들이 술술 풀리게 되는 길몽입니다.

 

일반적인 상징과 의미를 바탕으로 꿈 속 상황에 따라 다양하게 해석이 될 수 있는데요. 다양한 사례를 통해 자세한 꿈풀이를 더 알아보겠습니다.

 

상황별 꿈 해몽

길몽인 경우

부모님 돌아가시는 꿈
현재 진행하는 일이 잘 풀리고 좋은 결과를 얻게 되는 길몽입니다. 진급, 포상, 금전운을 내포하고 있습니다. 고민이 해결되고 건강이 회복되는 것을 뜻하기도 합니다.

 

돌아가신 부모님이 나를 보고 웃는 꿈
내 자신에게 어떤 좋은 행운과 함께 복을 가져오는 귀인을 만날 수도 있는 것을 암시합니다.

 

내가 부모님을 죽이는 꿈
부모님이나 누군가의 유산을 상속받게 됨을 암시합니다. 또는 지식, 지혜, 고귀한 직위 등을 물려받는 것을 뜻합니다.

 

부모님 산소를 찾아가는 꿈
현실 속에서 마주하는 일에게 좋은 결과를 얻고 승승장구하게 되는 꿈입니다.

 

부모님 돌아가셔서 대성통곡하는 꿈
부모님이 돌아가셔서 크게 우는 꿈은 큰 길몽입니다. 금전적으로 크게 이득을 얻게 되는 꿈입니다. 부동산, 주식 등에 투자하거나 복권에 당첨될 수도 있습니다. 또는 현재 하는 일에서 큰 성과를 거두게 됩니다. 어려움에서 벗어나 좋은 일이 많이 생기는 꿈입니다.

 

아버지가 돌아가시는 꿈
경제적으로 윤택해지는 것을 암시합니다.

 

흉몽인 경우

죽은 부모가 자신과 길을 같이 가자고 이끄는 꿈
자신의 주위에 사고나 위험이 생기게 됩니다. 건강이 나빠지고 금전적인 손실을 볼 수도 있습니다.

 

밭에서 일하고 계신 부모님 돌아가시는 꿈

무절제한 생활에서 벗어나지 않으면 결국 나쁜 상황에 빠지게 되는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현재 자신이 시간이나 돈, 체력을 낭비하는 부분이 있다면 바로 끊어내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돌아가신 부모님께 음식을 대접했지만 드시지 않는 꿈

한껏 차림 식사를 거절하신다면 향후 불길한 일이 생길 수 있음을 암시합니다. 반대로 음식을 맛있게 드신다면 길몽입니다.

 

반흉반길 또는 둘다 아닌 경우

돌아가신 부모님을 만나뵙는 꿈
돌아가신 부모님이 꿈에서 표정이 밝다면 길몽 반대는 흉몽으로 해석합니다. 특히 슬픈 표정으로 눈물을 흘린다면 큰 화가 있을 수 있으니 매사에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부모님이 돌아가시는 꿈에 대한 해몽을 알아보았습니다.

모두 좋은 꿈과 함께 행운이 가득하시기 바랍니다.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