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적인 돈벌레 꿈의 상징

벌레의 원래 이름은 그리마입니다. 그러나 부자집에서 자주 보여서 흔히 돈벌레라고도 불리는데요. 돈벌레는 습하고 따뜻한 곳을 좋아하기 때문에 사시사철 따뜻한 부자집에서 주로 나타나서 돈벌레라는 이름이 붙었다고 합니다.

 

돈벌레는 꿈에서도 별명과 같이 금전적인 이익이나 횡재, 재물, 투자의 성공 등을 뜻합니다. 때로는 기발하고 독특한 생각, 아이디어를 상징합니다.

 

이러한 일반적인 상징과 의미를 바탕으로 꿈 속 상황에 따라 다양하게 해석이 될 수 있는데요. 다양한 사례를 통해 자세한 꿈풀이를 더 알아보겠습니다.

 

상황별 돈벌레 꿈 해몽

길몽인 경우

돈벌레 죽이는 꿈
익충인 돈벌레를 죽이는 것이 꿈에서는 오히려 길몽으로 해석됩니다. 걱정이 사라지고 하는 일이 쭉쭉 대성하게 됨을 의미합니다.

 

돈벌레가 용으로 승천하는 꿈

스스로 꿈꿔오던 일을 이루게 됩니다. 부모나 친척 등의 도움없이 자수성가하게 되는 것을 암시합니다.

 

방안에 한마리 돈벌레가 돌아다니는 것을 보는 꿈

식구가 늘어나거나 귀인을 만나는 것을 뜻합니다. 

 

밖에서 기어다니는 돈벌레를 보는 꿈

탁월한 기획이나 기발한 아이디어를 떠올리게 되는 꿈입니다. 새롭게 개발한 상품이 대박을 낼 수 있습니다. 자신의 아이디어가 인정받아 보너스를 받거나 승진을 하게 됩니다.

 

책상 서랍 속 돈벌레를 보는 꿈

생각지 못한 재물이 들어오게 되는 꿈입니다. 머리가 총명해져 사물을 이해하고 기억하는 능력이 향상되는 것을 뜻하기도 합니다.

 

 

책상에 돈벌레가 기어다니는 꿈
재운이 찾아오고 큰 횡재가 있을 수 있습니다. 서류나 상장과 관련한 어떠한 좋은 일이 생길 것을 암시합니다.

돈벌레가 집에서 돌아다니는 꿈
재물이 크게 늘어 집안이 번창하고 부귀영화를 누리게 됩니다.

장롱속에 돈벌레가 득실거리는 꿈
돈벌레가 많으면 많을 수록 좋은 의미로 해석됩니다. 금전적으로 이득을 얻고 부동산이나 주식 등 투자처에서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현재 하는 일이 술술 풀리는 꿈으로도 해석됩니다.  

옷 위에서 기어다니는 돈벌레 꿈
어디에서나 돈이 들어오는 꿈입니다.

큰 돈벌레를 잡는꿈

사업을 통해 많은 돈을 얻을 수 있는 것을 암시합니다. 돈이 넘쳐나 풍족한 삶을 영위할 수 있습니다.


돈벌레가 주머니속에 있는 꿈
빌려준 돈을 돌려 받거나 투자한 곳에서 배당을 얻는 등 수익을 실현하게 되는 꿈입니다. 한번에 큰 돈을 얻는 것을 의미합니다.

 

흉몽인 경우

돈벌레가 집바깥으로 나가는 꿈

돈이 줄줄 빠져나가서 가계가 힘들어지는 것을 뜻 합니다. 또는 우환 사고 손실을 입을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돈벌레 꿈에 대한 해몽을 알아보았습니다.

모두 좋은 꿈과 함께 행운이 가득하시기 바랍니다.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