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지개 꿈의 일반적인 해석

무지개는 한 개의 무지개가 빛 반사가 충분히 이루어지지 않아 남은 빛이 또 다른 2차 무지개를 만들며 생기는 현상입니다. 일반적으로 흔하지 않고 태양의 위치, 수중 물방울의 농도, 바람 등 다양한 조건이 맞춰져야 관측이 가능합니다. 주로 국지성 소나기가 자주 발생하는 열대 지방에서 보이는데요. 우리나라도 여름에 점점 스콜성 소나기가 잦아지면서 쌍무지개가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무지개는 안쪽이 보라색, 바깥쪽이 빨간색을 띄지만 두 번째 무지개는 안쪽이 빨간색, 바깥 쪽이 보라색으로 순서가 반대입니다.

 

드물게 보이는 만큼 쌍무지개는 행운을 뜻하는데요. 쌍무지개의 끝에는 보물이 숨겨져 있다고 믿기도 했습니다. 꿈엗서도 쌍무지개를 보는 경우는 상당한 길몽으로 해석됩니다. 아내도 평생 쌍무지개를 본적이 없는데 이번에 쌍무지개를 꿈에서 보았다고 합니다.

 

쌍무지개 뿐 아니라 무지개도 일반적으로 좋은 꿈에 속합니다. 경사가 있거나 시험에 합격합니다. 또는 횡재를 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일반적인 해석은 일반적일 뿐 정확한 해몽은 상황에 따라 보아야 더 정확합니다. 꿈은 상황에 따라 다양하게 해석이 될 수 있는데요. 다양한 사례 속 무지개 꿈의 의미를 더 알아보겠습니다.

 


길몽인 경우

무지개가 자기 집에 걸려있는 꿈

집안에 경사로 사람들에게 축하받을 일이 생기는 꿈입니다. 또는 입신양명하여 출세하게 되는 것을 뜻합니다. 또는 복권에 당첨되는 꿈으로 해석하기도 합니다. 이 꿈을 꾸셨다면 재미삼아 복권을 사보거나 어딘가에 투자를 해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무지개를 향해 달려 가는 꿈

현재 아이가 있다면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게되는 직업을 갖게 되거나 그러한 사람이 되는 것을 뜻합니다. 연예인, 정치인, 운동선수 등 많은 사람들에게 이름을 알리게 되는 꿈입니다. 아이가 없다면 그러한 아이가 생기는 태몽입니다.

 

비가 갠 하늘에서 무지개를 본 꿈

삶이 원기왕성해 지며, 건강이 회복되는 것을 뜻합니다. 가로막던 일이 풀려서 성과를 내고 다른 이들에게 인정을 받게 됩니다.

 

무지개의 색이 선명하게 보이는 꿈

무지개는 색이 선명하고 예쁘게 보일 수록 더 큰 행운이 찾아오게 됩니다. 자신이 노력한 것 보다 더 큰 보상을 얻거나 투자한 곳에서 큰 수익을 얻을 수도 있습니다. 더욱이 무지개를 보고 아름답다고 생각하고 기분이 좋았다면 더할 나위 없는 길몽입니다.

 

비가 오는 하늘에 무지개가 떠있는 꿈

학문적으로 뛰어난 깨닳음을 얻게 되는 꿈입니다. 예술적 종교적 영감을 얻기도 합니다. 어떤 일을 깊이있게 고민하고 연구하면 좋은 결과를 이룰 수 있을 것입니다. 또는 본인의 음악이나 그림, 시, 소설 등 작품이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는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무지개의 뒤편으로 햇살이 비치는 꿈

무지개와 함께 찬란한 태양이 보이는 것은 조력자가 나타나 좋은 기세에 더 힘을 실어주는 것을 뜻합니다. 햇빛의 밝기가 눈이 부실 정도라면 상당히 힘이 있는 권력자의 도움을 받아 성공하게 됩니다.

 

달무리가 무지개 빛으로 물들어 있는 꿈

달무리는 부부나 연인 사이의 애정을 상징합니다. 달무리가 무지개 빛으로 물들어 있다면 둘 사이의 관계가 돈독해 지고 애정운이 상승하게 되는 것을 뜻합니다.

 

무지개빛 길을 따라가는 꿈

훌륭한 지도자나 멘토를 만나서 입신양명하게 되는 꿈입니다. 좋은 책을 읽고 깨닳음을 얻어 실력이 일취월장하게 됩니다. 또는 재물운이 들어와 금전적 이득을 보게 될 수도 있습니다.

 

무지개를 건너는 꿈

아무 문제없이 무지개를 건너는 꿈은 자신의 일이나 사업이 술술 풀려 성공하는 것을 뜻합니다. 원하는 일이 이루어지는 꿈입니다. 무지개를 완전히 건너 넘어갔다면 그 일의 결실을 얻을 수 있음을 암시합니다.

 

무지개를 타고 누군가 내려오는 꿈

태몽으로 장차 크게 성공하는 아이가 태어는 꿈입니다. 내려온 사람이 선녀나 천사 등 아름다운 모습을 하고 있다면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를 얻고 이름을 널리 알리게 되는 사람으로 성장하게 됩니다.

 

무지개를 타고 날아가는 꿈

무지개를 탄채로 하늘을 날아 간다면 기분이 너무나 상쾌할 것 같습니다. 이 꿈은 사업의 성공, 입시, 진급을 뜻합니다. 마음 먹은 대로 일이 진행되어 현실에서도 하늘을 나는 기분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흉몽인 경우

무지개가 중간에 끊겨 있는 꿈

일이 풀리려 하다가 중도에 중단되는 꿈입니다. 입시나 취업에 좌절하게 되거나 어려움을 맞을 수 있습니다. 계약이나 결혼의 파기를 뜻하기도 합니다.

 

무지개의 빛이 흐릿해지는 꿈

무지개가 희미해지는 것은 현재 진행 중인 일이나 사업, 연구에서 결실을 얻지 못하게 되는 것을 뜻합니다. 눈 앞에 있는 계약이 성사되지 못하게 됩니다.

 

무지개 위에서 하늘로 오르는 꿈

무지개 위를 걷다가 갑자기 하늘로 날아오르는 꿈은 건강에 이상이 생길 수 있으며 사고가 생길 수 있으니 매사에 주의해야 합니다.

 

 


반흉반길 또는 둘다 아닌 경우

쌍무지개가 뜨는 꿈

쌍무지개가 뜨는 꿈은 두 개의 행운이 찾아오는 것을 의미합니다. 겹경사가 생겨 재물이 들어오고 집이 풍요로워지는 것을 뜻합니다. 그러나 쌍무지개의 색이 흐리거나 검다면 어떤 두 조직의 갈등이 생길 수 있음을 뜻합니다. 태몽이라면 복이 많고 재주가 뛰어난 아이가 태어나는 것을 뜻합니다. 성별은 여아일 경우가 많습니다.

 


지금까지 무지개 꿈에 대한 해몽을 알아보았습니다.

모두 좋은 꿈과 함께 행운이 가득하시기 바랍니다.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