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적인 금의 상징과 태몽 풀이

에서 금의 상징은 약속, 명예, 성취, 재물 등이 있습니다. 금에 관련된 태몽을 꾸고 태어난 아이는 사업, 부동산 등에서 성공할 가능성이 높으며, 가난한 집안이라면 스스로 자수 성가하고 부를 일구는 사람이 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큰 금 덩어리나 금으로 된 물건은 아들을 의미하고, 반지나 작은 금붙이는 딸을 의미합니다. 그러나 이것은 일반적인 상황일 뿐 성별은 다소 바뀔 가능성이 있습니다. 다양한 사례 속에서 금과 관련한 태몽이 어떤 의미를 갖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아들인 경우

 

 

 

 

황금덩어리가 뱃속으로 들어와 임신하게 되는 꿈
유명한 스타가 될 재간둥이 아들을 낳게 되는 태몽입니다. 태몽이 아닌 경우 재복이 굴러 들어오는 꿈입니다.

 

금 덩어리나 금붙이를 양껏 먹는 꿈
고귀한 아들을 낳게 되는 태몽입니다. 또는 횡재를 하거나 재물이 쌓이고 사업이 번창하여 부를 이루게 됩니다.

 

금 장식으로 화려하게 장식된 집에 머무는 꿈

주식, 부동산, 채권, 기업 등에 투자를 하거나 사업을 운영하여 대박이 나는 꿈입니다. 상상도 하지 못할 만큼 많은 돈을 쓸어담는 것을 뜻합니다. 태몽인 경우 잘나고 뛰어난 아들을 낳게 됨을 뜻합니다. 집의 크기가 크면 그 의미도 더 좋습니다.

 

금반지가 큰 금덩어리로 변하는 꿈
건강한 아들이 태어나게 됩니다.

 

 

 

 

캥거루의 주머니 속에 금덩어리가 들어있는 꿈
부귀하고 존귀한 복덩이 아들이 태어나 집에 돈이 쌓이게 됩니다. 또는 새로운 사업이나 부동산 등에 투자하여 막대한 재물을 얻을 수 있음을 암시합니다.

 

맑은 물속에서 황금이나 금화를 건져내는 꿈
부귀공명한 삶을 살게되는 아들을 낳게 되는 태몽입니다. 생산, 식품, 수산, 유통, 무역업 등에 투자하여 사업 성과를 올리게 되고 투자나 주식이 대박 나는 꿈입니다. 작은 회사가 큰 대기업으로 성장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금두꺼비, 금송아지, 금열쇠, 골드바를 얻는 꿈
첫 아들을 상징하며 귀하고 존엄한 아이로 자라게 되는 것을 뜻합니다. 또는 복권에 당첨 되거나 큰 횡재를 하는 등 재물복이 굴러 들어오는 것을 의미합니다.

 

금접시, 금수저, 금촛대, 금술잔, 금잔, 금식기 등 금으로 만든 식기를 얻는 꿈
다른 사람들보다 부유하고 여유로운 삶을 누리고 사업에 성공하게 되는 꿈입니다. 영광스러운 일에 귀인의 도움을 받거나 해결책을 얻을 수 있습니다. 태몽이라면 타고난 식복과 재복을 가진 아들을 잉태함을 뜻합니다.

 

 

금 붙이가 번쩍거리는 꿈
건강한 아들을 잉태했음을 뜻하는 꿈입니다. 금이 내뿜는 빛이 인상적이었다면 진행 중인 일에서 큰 성과와 업적을 남기고 세상 사람들에게 인정을 받게 되는 꿈입니다.

 

금으로된 집을 짓는 꿈 
기대 이상으로 출중한 아들을 낳게 되는 태몽입니다. 또는 갈망하던 것보다 더 큰 부를 이루게 되는 꿈입니다. 사업, 부동산, 투자에서 큰 재복이 굴러 들어오는 것을 암시합니다. 집의 규모가 클 수록 좋은 의미를 갖기 때문에 성이나 궁궐이라면 어마어마한 자산가가 되거나 입신 양명하게 됨을 암시합니다.

 

금팔찌, 금붙이로 된 귀걸이, 팔찌, 시계, 훈장, 관 등 금 장신구를 걸치고 있는 꿈
작품이나 성과에 대해 좋은 평가를 얻게 되며, 지위와 명예가 높아지는 꿈입니다. 부와 권세를 얻는 것을 암시합니다. 또는 태몽으로 해석되어 훌륭하게 자라나는 아들을 얻게 됩니다. 배지나 훈장은 군대나 경찰, 촛대는 사회, 종교 단체에서 활동하게 되는 것을 뜻합니다. 장신구는 잘생긴 아들을 뜻하고, 팔찌와 시계는 효심이 깊은 자녀를 상징합니다. 금관은 가장 높은 지위에 오르는 인물, 금 허리띠는 고귀한 신분을 뜻합니다.

 

금팔찌를 받는 꿈
듬직하게 자라나는 아들에 관한 태몽입니다. 또는 멋진 외모와 재력을 가진 상대로부터 청혼을 받게 됩니다.

 


딸인 경우

 

 

 

 

꽃밭에서 금반지를 줍는 꿈
빼어난 외모를 가진 딸을 얻는 꿈입니다. 문화 예술적 장소에서 멋진 연인을 만들거나 횡재를 하게 됩니다.

 

쌍가락지를 얻는 꿈
유산 상속이나 다른 사람과 인연을 통해 성공을 거머쥐는 꿈입니다. 태몽으로 가락지는 딸을 의미하며, 둘째 아이를 얻을 수 있습니다. 2인자의 지위를 얻거나 중복된 직업을 갖는 아이가 태어나게 됩니다.

 

금반지나 실가락지를 맑은 물속에서 건져내는 꿈
부귀 영화를 누릴 딸에 대한 태몽입니다.

 

보석이 박힌 금반지를 검지에 끼는 꿈
외모가 출중한 딸을 얻는 태몽입니다. 또는 고서를 탐구하여 새로운 진리를 얻게 되거나 의지를 실천에 옮기는 것을 암시합니다. 보석이 영롱하게 빛날 수록 더욱 길몽입니다.

 

 

 

 

금반지(가락지)를 얻거나 사는 꿈
일반적으로 반지는 딸을 의미합니다. 성품이 유순하여 사회적으로 고귀한 지위에 오르는 딸을 얻게 되는 태몽입니다.

 

결혼 상대나 애인에게 금반지를 받는 꿈
결혼을 염두한 상대가 금반지를 주거나 끼워주는 것은 실제 결혼이 임박했음을 암시합니다. 일반적으로 남자가 꾸는 경우 더 의미가 좋으며 귀한 아내를 얻게 됩니다. 또는 건강하고 대인관계가 원만한 딸을 잉태하는 꿈입니다.

 

 

 


그 외의 경우

 

광석에서 금을 캐는 꿈
근면 성실하고 굳은 심지를 갖고 사업을 일구거나 학문에 정진하는 귀한 아이를 잉태하게 됩니다. 일반적인 꿈인 경우 노력 끝에 빛을 보게 되는 것을 암시합니다.

 

불에 금을 녹이거나 금을 가공하는 꿈
고진감래를 뜻하는 꿈입니다. 그동안 역경을 이겨내고 결국 부귀영화를 누리게 됩니다. 태몽이 아닌 경우 좋은 배우자를 얻게 되는 것을 암시합니다. 태어날 아이가 스스로의 힘으로 성공하여 많은 부를 얻게 되는 태몽으로 해석되기도 합니다.

 

임산부가 금불상을 얻거나 금불상에 절을 하는 꿈
미래에 세상을 바꿀 혁명적인 기업이나 사회적으로 추앙받는 사업체를 남기게 될 아이가 태어나는 꿈입니다. 또는 정신적인 업적을 이룩하여 진리를 세상에 널리 알리게 되는 사람으로 자라나게 됩니다.

 

금으로 된 작은 밥상을 높은 곳에 놓고 바라보는 꿈
기관이나 조직, 기업 등에서 사람들로 부터 능력을 인정받는 훌륭한 인물을 낳게 되는 꿈입니다.

 

 

금으로 만든 화려한 액세서리(금비녀)를 얻는 꿈
향후 사람들에게 이름과 얼굴을 널리 알리게 되는 인물이 태어나게 됩니다. 유명 연예인, 정치인, 고위 공직자 등 세간에  유명해지는 사람으로 성장하고, 성별에 무관하게 자수성가하여 집안을 일으키게 됩니다.

 

무수히 많은 금반지를 얻는 꿈
다양한 분야에서 능력을 발휘하고 훌륭하게 자라나 좋은 신분이나 사업체를 갖게 되는 아이를 낳는 꿈입니다.

 

금반지를 엄지손가락에 끼는 꿈
단체나 조직의 수장이 되는 아이가 태어나 집안의 이름을 드높이게 됩니다. 태몽이 아닌 경우 역시 리더가 되어 사람들을 이끌게 되거나 명문학교에 장학생의 신분으로 합격하는 꿈입니다. 또는 경쟁에서 우위를 차지하는 것을 암시합니다.

 

손가락마다 금반지가 끼여져 있는 꿈
열 손가락에 모두 금반지를 끼고 있었다면 집안에 경사스러운 일이 있고 가족에게 행운과 축복이 가득 내려오게 되는 꿈입니다. 향후 재벌이나 엄청난 기업을 일으키는 기업가가 되는 아이가 태어나는 꿈입니다.

 

 

 

 

모래밭에서 금반지를 줍는 꿈
횡재수가 있어 로또에 당첨 되거나 상품을 얻게 되는 꿈입니다. 또는 주식, 부동산, 채권 등에 투자하여 재미를 볼 수도 있습니다. 여행지는 실외 공간에서 사랑을 이루게 되는 것을 암시합니다. 어여쁜 공주님을 낳게 되는 태몽입니다.

 

구리 반지가 금반지로 변하는 꿈
시작은 미약하지만 결말은 창대해지는 것을 의미합니다. 아이에 관한 꿈이라면 태어나는 아이가 자수성가하여 일가를 이루게 됩니다.

 

화려한 금 팔찌를 구경하는 꿈
장차 사랑스러운 아이를 임신하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금비녀를 보는 꿈
공직에 몸을 담거나 가세를 일으키는 귀한 아이를 얻게 되는 꿈입니다.

 

 

 

 

황금이 뱃속으로 들어와 임신하게 되는 꿈
재능이 많고 인기있는 스타가 될 아이가 태어나게 됩니다.

 

금목걸이 하는 꿈
재복이 넘치는 아이가 태어나거나 취직이나 합격, 승진하게 됩니다. 어려움이 해결되어 순탄한 생활을 누리게 되는 것을 암시합니다.

 

백발의 노인으로부터 금덩어리나 금비녀를 받는 꿈
귀한 옥동자를 얻게되는 태몽입니다. 태몽이 아니라면 돈과 고귀한 신분을 얻게 되는 것을 암시합니다.

 

구렁이가 황금덩어리를 휘어 감고 있는 꿈
돈벼락을 맞고 영화를 누리게 되는 꿈입니다. 또는 뛰어난 명인이 되는 아이를 낳는 태몽입니다.

 

 

 

 

노인이나 웃사람에게 금도끼를 선물 받는 꿈
고귀한 아이를 잉태하게 되는 태몽입니다. 일반적인 경우 공을 인정받아 포상이나 훈장, 특진을 하게 되는 것을 암시합니다. 집안에 경사가 생기고 운수가 대통하는 꿈입니다.

 

산신령이 금시계를 손목에 채워주는 꿈
건강한 복덩이가 태어나게 되는 태몽으로, 돈, 경사, 소식, 합격, 성공, 계약 등을 상징합니다.

 


지금까지 금 해몽을 알아보았습니다.

좋은 꿈과 함께 행복한 일들만 생기시길 바랍니다.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