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지난 주말, 서울 어린이대공원에 위치한 "아리수나라"에 다녀왔습니다.
    광진구 능동에 사는 친지의 집에 방문했다가 점심 먹고 서울 어린이대공원에 산책을 갔었는데 우연히 "저게 뭐지?!" 해서 들어간 곳이었어요.

    아리수나라


    주소 : 서울 광진구 능동로 238 아리수나라
    전화 : 02-3146-5946
    사전 예약 운영 중

    아리수나라는 2010년 10월 26일에 개관한 전국 최초의 어린이 수돗물 체험홍보관이라고 합니다. 콘셉트를 "무한상상놀이터"로 단장하고 프로그램을 만들어서 2022년 7월 1일에 재개관했다고 해요.

     

    아리수나라 주차, 위치, 찾아가는 길


    아리수나라 위치는 어린이대공원 내 정문 주차장 근처 서울상상나라와 키즈오토파크 사이에 있습니다. 정문 주차장에 주차를 하는 게 제일 편하긴 하지만, 정문 주차장이 가장 먼저 만차가 되므로 후문과 구의문 주차장을 이용하는 게 더 편할 수 있습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도보 이용이기는 하나, 아이가 있으면 혹시 모를 상황에 대비해 우선적으로 자동차를 타고 가게 되더라고요.

    주차 이용은 정문 153대 / 후문 252대 / 구의문 315대까지 가능하고 주차요금은 10분당 승용차 300원, 중형차 600원, 대형차 900원입니다. 주차 할인은 경차 50%, 장애인차 80%, 요일제 30%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출처 : 아리수나라 공식 사이트


    어린이대공원 정문 또는 능동문에서 도보로 5분에서 7분 정도를 걸으면 아리수나라가 나옵니다. 어린이대공원 후문에서는 도보로 15분, 어린이대공원 구의문에서는 도보로 15분 걸린다고 합니다. 성인 걸음이니 아이와 함께라면 추가로 10분은 더 소요될 거 같네요.

     

    아리수나라 예약


    아리수나라는 매일 9시부터 18시까지 관람이 가능하며 매주 월요일, 1월 1일, 설날 연휴, 추석 연휴가 휴관일입니다. 관람료는 감사하게도 무료입니다. 초등학교 이하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한 어린이 수돗물 체험홍보관으로 3세~9세가 관람하기에 딱 좋습니다.


    저는 예약 없이 방문했지만 아리수나라는 사전예약제로 운영 중입니다. 예약 방법은 세 가지로 인터넷 홈페이지 예약, 모바일 앱 예약과 전화 예약이 있습니다.

    1. 인터넷 홈페이지 예약 (추천)


    아래 서울특별시 공공서비스 예약사이트에서 예약이 가능하며 서울시 통합 아이디로 로그인 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요새는 네이버 아이디 또는 카카오 아이디로도 로그인할 수 있어요.

     

    서울특별시 공공서비스예약

    한번에 쉽게 간편하게 서울특별시 공공서비스예약

    yeyak.seoul.go.kr


    운영시간은 총 5회 차로 운영되며 1회에 2명~60명까지 신청 가능합니다.

    * 운영시간
    1회차 09:30 - 10:50
    2회차 11:00 - 12:20
    3회차 13:00 - 14:20
    4회차 14:30 - 15:50
    5회차 16:00 - 17:20

    * 예약 팁
    보호자 동반이 필수이므로 예약하실 때 아이와 성인까지 포함해서 예약해야 합니다. 어린이를 동반하지 않은 성인은 입장할 수가 없다고 해요. 사전 예약이 치열하니 일정이 있으신 분들은 2달 전에 미리 예약하시는 게 좋을 거 같아요. 현재 10월 말까지 예약이 꽉 차 있는 상황입니다. 접수기간이 2022년 12월 30일까지이니 방문 계획이 있으신 분은 서두르세요.

    출처 : 서울특별시 공공서비스예약


    2. 모바일 앱 예약 (비추천)


    스마트폰에서 “모바일 아리수” 앱을 다운로드 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어플로 들어가 왼쪽 상단에 전체 서비스 한눈에 보기를 누르면 "관람서비스 - 관람 신청 - 아리수나라 - 예약하기"를 터치하면 되는데 예약하기 페이지에 뜬 내용은 "예약 일시정지"입니다. 모바일 앱 예약보다는 인터넷 홈페이지 예약을 추천합니다.

     

    3. 전화 예약


    전화 예약 방법은 간단합니다. 아리수나라 안내데스크에 문의하여 예약을 진행하면 됩니다.

    * 문의처 : 02-3146-5946

    아리수나라 현장 접수


    사전 예약이 원칙이나 잔여석이 있는 경우는 현장 입장도 가능합니다. 사전 예약자분들이 사전 연락 없이 20분 이상 늦을 경우 현장 접수를 받는다고 해요. 저는 다행히 정원 60명 중에 잔여석이 남아있어 입장이 가능했습니다. 입장할 때 연락처, 입장 인원수를 적었어요.

     


    지금 까지 아리수 나라 이용 방법에 대해 알아 보았는데요. 내부 시설은 어떤 것이 있으며, 무엇을 즐길 수 있는지 아래 후기글을 통해 확인해 보세요.


    함께 보면 좋은 글


    서울 어린이 대공원 아리수 나라 쾌적하게 즐긴 후기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