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롤을 하는데 프레임이 떨어지면서 뚝뚝 끊기는 현상이 발생했습니다. 제 PC는 4년정도 되긴 했지만 GTX1080Ti에 당시 AMD 중고급 사양으로 맞춰서 롤을 구동 못할 정도는 아닙니다. 고사양 컴퓨터가 저사양 게임을 실행할 때 프레임이 저하되는 현상들이 저 뿐아니라 많은 분들이 겪고 계시더군요. 제가 시도해 본 결과와 해결에 도움이 된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프레임 드랍 개선에 효과가 있었던 방법

구라제거기

악성 프로그램인 veraport나 안랩, 키보드 보안 프로그램 등 각종 금융, 관공서를 접속할 때 설치하는 프로그램을 제거했습니다.

 

정리한 다음 프리징 현상의 빈도가 감소했습니다. 대략 30분 게임 동안 1분에 한번 꼴로 드랍이 있었다면 4~5번으로 줄어들었습니다.

 

악성 프로그램을 손쉽게 일괄 제거하는 것은 역시 구라제거기만한 것이 없습니다. 후원은 못해드리지만 블로그 글을 통해서라도 소개시켜 드립니다.

DDU (Display Driver Uninstaller)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를 깨끗이 제거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역시 그냥 드라이버를 삭제하는 것은 뭔가 알수없는 찌꺼기 같은게 남지만 DDU로 삭제하면 완전 제거됩니다. 안전모드로 실행하는 것을 추천하지만, 뭔가 알 수 없는 이유로 안전모드가 안되서 그냥 삭제를 실행했습니다. DDU로 제거 후 드라이버 재설치 한 뒤 프레임 드랍이 완벽하게 사라졌습니다.

 

DDU는 처음 사용하는 사람들이 다운로드 받기 헷갈리게 만들어 놨습니다. 다운로드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DDU 사이트에 접속해서 최신 버전을 클릭
  • 하단에서 Click for Download and Support 를 선택
  • 그럼 게시판 글이 나오는데 중간에 Download DDU Install 을 선택

 

악성프로그램 삭제 후 그래픽 드라이버를 재설치 했기 때문에 DDU만으로 개선되는지는 모릅니다. 다만 구라제거기를 했을 때 프레임 드랍 현상이 개선된 것은 확인 했으니 둘 다 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구라제거기 공식 다운로드

DDU 공식 다운로드

시도해 봤으나 효과 없었던 방법

저는 효과를 보지 못했으나 위의 방법으로 안되면 한번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LAN카드 속도 변경

장치 관리자에서 속성을 열어 고급 탭에서 Speed & Duplex를 1.0Gbps Full Duplex로 변경

VPN 제거

무료 VPN 프로그램과 관련 장치 제거

전원설정 변경

전원 설정을 고성능으로 변경

LOL 삭제 재설치

시도해 보지 않은 방법

찾아 보았으나 시도해 보진 않은 방법들입니다. 

윈도우 삭제 재설치

악성코드제거

Malware Zero로 제거하기

램 세척

램의 접촉 부위를 지우개나 클리너로 닦기

그래픽카드 불량 확인

냉납으로 인한 고장일 수 있으므로 여분의 그래픽카드가 있으면 교체하여 확인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