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디파이에 투자하는 분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죠.

 

저 역시 디파이 1.0에는 별로 관심이 없다가 최근 클레이튼 기반으로 핫한 크로노스 다오에 소액을 예치 중입니다.

 

이자가 불어나는 재미에 종종 사이트에 들어가서 잔고를 확인하게 되더군요. 

 

코인만 투자한 경우는 가격만 확인하면 되지만 디파이 2.0은 실제 잔액을 사이트에서 확인해야 합니다. 이율이 너무 높기 때문이죠. 이율이 워낙 높다보니 코인 가격이 떨어져도 실제 자산은 늘어나는 경우도 많았습니다.

 

그런데 PC에서 확인할 때면 클립 지갑을 연결 할 때마다 폰으로 QR을 찍어야 하고, 모바일도 카카오톡을 반복해서 열어야 해서 불편한 점이 있었습니다.

 

가상화폐 자산 확인 클링크Clink

클링크 (clink.pro)에서 자신의 지갑을 한번 연동하면 그 사이트에 접속해서 바로 잔액을 확인할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https://clink.pro/

 

Clink App

 

clink.pro

 

아래와 같이 전체 자산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고, 각 자산의 종류별로 분류해서 확인도 가능합니다.

 

스테이킹은 연이율이나 하루 이자, 월간 이자 등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Clink.pro 자산 확인
clink.pro 홈 화면의 자산 확인

 

예치된 크로노스 다오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회원가입 후 메뉴에서 내정보 - 지갑 관리에 들어가서 지갑을 추가하시면 됩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지갑을 연동하는 방식으로 변경되었습니다. 클립 지갑의 경우 매번 카톡이 열려서 불편한데요.

 

잔액만 확인하는 것이 목적이라면 그냥 지갑 주소를 입력해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갑 주소를 매번 확인해서 입력하는건 너무 귀찮기 때문에 다음과 같은 방법을 이용합니다.

 

1. 지갑 주소로 잔액을 확인한다.

 

2. 그 상태로 웹 페이지를 북마크에 추가한다. (그럼 지갑 주소가 URL에 포함되어 추가됨)

 

3. 북마크를 열면 바로 잔액이 확인된다.

 

저는 지금 1개의 코인만 투자하고 있지만 여러 코인을 투자하고 있는 경우라면 더 유용할 것 같습니다.

 

현재 클레이튼 계열만 지원하고 있으며, BSC나 이더리움 등 다양한 네트워크 코인들도 지원할 예정입니다.

 

크로노스 코인이 요약 자산에 포함되지 않는다거나 예치 항목의 그래프가 정상적으로 기록되지 않는 등 버그들이 많이 잇지만 초기 개발 단계라서 차츰 개선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