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로 인해서 뮤지컬 공연을 못본지 한참이 지났네요.

그런 저의 마음을 알았는지 유튜브에서 뮤지컬 형식의 웹 드라마를 추천해 주어 보게 되었는데요. 관련 채널을 소개해 드립니다.

 

필로우 TV (Pillow TV)

출처 = 유튜브, 필로우TV

 

필로우 TV라는 이름답게 잠자리에 가볍게 누워서 보기 좋은 채널입니다.

 

보고 나면 살짝 마음이 아련해 지면서 이런저런 생각을 하다가 잠에 빠져드는 베게같은 스토리를 담은 드라마가 필로우TV에 많습니다. 지금까지 총 6편의 드라마가 업로드 되어있는데요. 앞의 5편은 단편으로 보고나면 여운이 남습니다. 그 중 "발맞춤의 유효기간"을 가장 재미있게 봤는데요. 제 20대 연애하던 생각이 나서 가장 좋았습니다.

 

12월 9일 부터는 시리즈 형식의 연속극을 시작했습니다. "아직도 첫사랑"이라는 제목으로 현재는 1편만 공개되어 있습니다. 제작비의 압박 때문인지 아만다 ("아무나 만나지 않는다"라는 무료 소개팅 어플)  PPL이 상당히 많이 들어가 있어서 살짝 광고 스러운 부분도 있습니다. 그러나 제가 좋아하는 뮤지컬이라는 점에서 그정도는 과감히 이해하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출연진

  • 서온담 역 박가은 배우
  • 한이행 역 황성훈 배우
  • 모인나 역 권예진 배우
  • 고정도 역 박상준 배우

 

 

 

이런 뮤지컬 형식의 영화나 드라마는 음악의 역할이 중요한데 전체적인 흐름과 조화롭게 구성된 음악도 꽤 좋네요. 연기자가 직접 부른 것인지는 저도 모르겠지만 노래도 수준급이고, 가사도 전체적인 맥락과 잘 맞습니다. 아마 출연진의 대부분이 뮤지컬 배우로 구성되지 않았을까 추정해 봅니다.

 

요즘 공연도 많이 얼어붙었는데 이런 형식의 웹 드라마가 많이 흥해서 뮤지컬 배우들이 역량을 펼칠 기회가 더 늘어나면 좋겠습니다.

 

다음편도 재미있으면 추가로 포스팅하고 연기자들에 대해서도 알아봐야겠습니다.

 

이상 뮤지컬 웹 드라마 아직도 첫사랑과 채널 필로우 TV 소개를 마치겠습니다.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