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물에 관한 일반적인 꿈의 해석

건물에 관한 꿈은 다양한 의미를 지닐 수 있습니다. 이 꿈은 일반적으로 개인의 내면과 상호작용하는 외적인 상황을 나타내는 데 사용됩니다.

건물이 높고 큰 경우, 꿈을 꾸는 사람이 더 큰 목표나 비전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건물이 상태가 나쁘거나 무너져 내리는 경우, 꿈을 꾸는 사람이 내면적으로 불안정하거나 불확실한 상황에서 자신의 인생을 살아가고 있다는 것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꿈의 의미는 개인마다 다를 수 있으며, 꿈을 꾼 상황이나 꿈을 꾸는 사람의 감정 상태에 따라 다르게 해석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사례별 건물 꿈 해몽

 

 

건물 기둥이 청룡으로 변한 꿈

이 꿈은 새로운 교육, 가정, 학교, 사회, 평생 교육, 자연 등 밝은 미래를 상징합니다. 입학, 합격, 학위, 자격증, 승진, 승리, 성공, 입신양명 등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도둑에게 추격당해 고립된 꿈

이 꿈은 질병이나 손실이 발생할 수 있는 불운한 꿈입니다.

건물에서 빛이 새어나오는 꿈

이 꿈은 귀중한 정보와 비밀이 드러나고 재물과 돈이 소비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지어진 건물 안에 있거나 구경하는 꿈

이 꿈은 운명적인 상황을 맞이하게 되는 것을 암시합니다. 건물이 훌륭하게 지어져 있거나 그런 건물을 구경한다면, 이 꿈은 자신이 처한 상황이 더 좋아지고 운세가 밝아질 것이라는 암시입니다. 향후 자신이 하는 일에서 좋은 결과가 있을 것입니다.

건물을 모두 부숴버리는 꿈

도전에 대한 신호를 받았다면, 확신을 가지고 큰 꿈을 꾸는 것이 좋습니다. 이 꿈은 당신이 새로운 시작을 하는 것을 시사하며, 사업이나 업적이 새롭게 시작될 것임을 암시합니다.

건물이 스스로 무너지는 꿈

가끔은 사업이나 업적이 자연스럽게 새롭게 시작됩니다. 이 꿈은 그런 상황이 일어날 수 있다는 것을 알려줍니다.

절벽, 언덕, 건물을 오르는 꿈

가장 높은 목표를 세우는 것은 어렵지만, 그 목표를 달성하면 더 큰 보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 꿈은 목표를 달성하려고 할 때 마주치게 되는 어려움과 힘든 상황에 대한 경고입니다.

교량, 건물 등이 폭탄에 의해 파괴되고 화재가 발생하는 꿈

이 꿈은 큰 변화나 혁명적인 사건이 일어날 것임을 예고합니다. 당신이 참여하는 일이 큰 성과를 가져올 것임을 시사합니다.

호화로운 건물이 공중에 떠 있는 꿈

이 꿈은 당신이 성공적인 경력을 쌓고 인정받을 일이 생길 것임을 시사합니다.

학교 건물이 와르르 무너지는 것을 본 꿈

이 꿈은 실패나 실수를 경험할 것임을 나타내며, 이전의 노력이 무너질 것임을 경고하는 것입니다.

고층 건물, 아파트에서 떨어지면서 상쾌감을 느끼거나 불안 초조하며 무서운 꿈

이 꿈은 새로운 도전과 발전을 가져다줄 수 있는 기회를 의미합니다. 불안하고 무서운 꿈은 어려운 상황에서 도전해야 한다는 경고이며, 새로운 기회가 있을 것임을 나타냅니다.

현대식 건축물에 관한 꿈

이 꿈은 문화사업을 시작하거나 관련 작품을 발표할 것이라는 예고입니다. 당신이 자신의 업적과 경력을 새로운 수준으로 끌어올릴 수 있는 기회가 있을 것임을 나타냅니다.

건물 파괴 꿈

도전의 신호가 왔을 때, 대담한 꿈을 꾸는 것은 좋은 일입니다. 이 꿈은 새로운 시작이 있어, 새로운 사업과 업적이 생길 것을 의미합니다.

건물 붕괴 꿈

사업과 업적이 자연스럽게 새롭게 되기도 합니다. 이 꿈은 그럴 때가 있다는 것을 알려줍니다.

 

 

건물 파괴와 화재 꿈

이 꿈은 대혁명이나 대변화가 일어날 예고입니다. 당신이 참여하는 일이 큰 성과를 가져올 것임을 시사합니다.

공중 건물 꿈

당신의 일이 큰 관심을 받게 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꿈은 성공적인 경력과 인정을 받을 일이 생길 것임을 나타냅니다.

학교 건물 붕괴 꿈

실패나 실수를 경험할 것임을 나타냅니다. 이전의 노력이 무너질 것임을 경고합니다.

아파트에서 떨어지는 꿈

이 꿈은 도전과 발전을 가져다 줄 수 있는 기회를 의미합니다. 불안하고 무서운 꿈은 어려운 상황에서 도전해야 한다는 경고입니다.

현대식 건물 꿈

이 꿈은 문화사업을 시작하거나 관련 작품을 발표할 것임을 예고합니다. 당신이 자신의 업적과 경력을 새로운 수준으로 끌어올릴 수 있는 기회가 있을 것임을 나타냅니다.

건물이 부서지는 꿈

만약 꿈에서 건물이 스스로 부서진다면, 이는 외부적인 요인에 의해 사업이나 일이 새로워질 가능성이 있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하지만 건물을 직접 부숴서 꿈을 꾸었다면, 이는 자신의 계획과 노력으로 새로운 조직 개편이나 새로운 회사를 창업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고층 건물에 관한 꿈

일의 순조로운 진행을 나타냅니다. 그러나 작은 건물이라면, 자신의 일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비가 와서 우산을 쓰거나 건물 안으로 피하는 꿈

주변에서 좋은 일이 일어나면서, 간접적인 혜택과 이익을 얻게 됩니다.

건물의 돌출된 네온사인의 불빛 모양이 화려한 꿈

문화관이나 예술의 전당에서 명화를 감상하게 됩니다. 경사나 모임이 존재합니다.

 

 

건물이 나란히 있는 꿈

건물들이 서로 조화롭게 어우러져 높이와 낮이가 조화를 이루고 있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이 꿈은 밝은 민주사회의 발전과 노사 간의 합의, 자본주의 시장경제, 협동체, 사회단체와 조직체, 계층 간의 갈등 해소, 삼강오륜 등이 이루어져 있음을 나타냅니다.

건물이 붕괴되는 꿈

천재지변이나 재해 등으로 사회에 혼란이 생기고 국민 생활이 어려움에 빠지는 상황이 오게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은 내란, 불경기, 대형사고, 경제적 손실, 사망, 실패 등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대형 건물의 공사 현장에서 일하고 있는데 누군가가 격려하는 꿈

대형 건설현장에서 일하는데 꿈 속에서 자신을 격려받는 모습을 보았다면, 자신이 힘든 상황에서도 노력하고, 고비를 넘기며 성공적으로 진행될 것을 의미합니다. 이 꿈은 자신의 노력이 결실을 맺고, 성공적으로 이루어질 것임을 암시합니다.

이러한 꿈은 진로나 인생의 방향성에 대한 신호일 수 있으며, 자신이 노력한 만큼 보상을 받을 수 있음을 상기시켜 줍니다. 이 꿈을 통해 자신의 노력이 결실을 맺을 것임을 믿고, 끈기 있게 나아갈 수 있는 힘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꿈이 나타날 때 자신의 인생을 더욱 발전시키기 위해서는 끊임없는 노력과 끈기가 필요하다는 것을 상기시켜 줍니다.

타일공이 건물 내의 벽을 타일로 붙이는 꿈

이 일은 타일공이 건물 내부의 벽을 타일로 붙이는 일입니다. 이 일을 하게 된다면 새로운 예술적 미로를 창조할 수 있고 새로운 작품을 만들 수 있게 됩니다. 이 일을 통해 합격, 당선, 변화, 사업 등의 가능성이 열립니다.

자신이 비용을 부담해서 어떤 건물을 짓거나 기념탑을 건설하는 꿈

이루어지면 발전과 번창이 따르고, 직업인은 입신양명하며 사업가는 부귀영화를 누리게 됩니다.

섬에 높은 건물을 짓는 꿈

해외 시장에 투자하여 사업성과를 높이고 경제 발전을 이루는 꿈입니다. 새로운 기술과 경제 전략을 활용하여 국제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이를 통해 대규모 성과를 이루게 됩니다.

창고나 부속건물이 무너지거나 훼손되는 꿈

이 꿈은 집안 살림이 기울어져 흩어지고 장애와 곤란에 자주 휘말리며, 사람이 다치는 사고나 중병을 앓게 되는 등, 재물 손실과 경영 실패, 좌절 등 궂은 일이 발생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벼락을 피하거나 벼락이 땅이나 건물에 부딪쳐 작렬하는 꿈

재물과 이권이 늘어나며 직장이나 사업에서 행운을 누릴 수 있게 됩니다.

부부 간의 문제로 싸우는 꿈

재물이 생기고 경영사가 순조롭게 발전하여 원하는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기회가 생깁니다.

폐허에서 살고 있는 꿈

폐허는 움직임이 멈춘 상태로, 죽어 있는 것과 같은 상태를 나타냅니다. 폐허는 살던 집이 허물어지고 인적이 전혀 없거나 주변이 잡초로 뒤덮인 경우 등을 말합니다. 건물이 폐허로 변한 경우도 같은 맥락입니다. 누군가 폐허에서 살고 있다는 것은 큰 재앙이 다가올 예지몽이므로 주의를 당부합니다.

건물 안에서 비가 쏟아지는 꿈

건물 안에서 비가 쏟아지는 꿈은 뜻밖의 행운을 얻을 수 있는 징조입니다. 이 꿈은 대개 예상치 못한 재물 획득, 귀족과의 우연한 만남, 행운 등을 나타냅니다.

집, 땅, 건물과 관련된 문제에 대해 다투는 꿈

일이 제대로 진행되지 않아 고민하거나 방황하게 되거나, 문제, 불이익 등을 겪게 될 수 있습니다.

고래 뱃속으로 들어가 보니 큰 건물이 뚜렷하게 보이는 꿈

부동산을 구입하거나 입주하게 되는 꿈입니다.

건물 내부의 계단을 보는 꿈

이 꿈은 진급의 전망이나 사업의 진도를 예측하는 일과 관련이 있습니다.

건물이 지진으로 무너지는 꿈

이 꿈은 흥미롭지만, 건물이 완전히 폭삭 무너지는 경우는 길몽입니다. 완전히 무너지는 경우에는 새로운 시작의 기회가 되지만, 건물이 쓰러지다 만 경우에는 수리를 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건물이 불 타는 꿈

건물이 불타는 꿈은 번영을 상징합니다. 자신의 집이 타는 꿈은 가족이 번영할 것이라는 예언입니다. 이 꿈에서 불꽃의 크기는 미래 번영의 크기와 비례하며, 작은 화재보다 크고 강력한 화재와 집이 타는 꿈이 더 큰 행운을 상징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상황이 좋지 않게 끝나거나 사고가 일어날 가능성도 있으니 조심하는 것이 좋습니다.

학교 건물이 큰 산으로 변했던 꿈

긴 기다림 끝에 이루어진 소망으로, 부귀, 출세, 재물 등을 상징하는 길몽입니다.

캠퍼스 내에서 수많은 고층 건물이 보이는 꿈

학교나 단체에서 우수한 인물이 탄생하며, 사업가는 생산, 유통, 제조업에 투자하여 사업성과를 높이는 결과를 얻게 된다는 징조입니다.

감옥에 갇혀 있는데 감옥 건물이 무너져내리는 꿈

건물이 애매하게 무너지는 경우에는 흉몽이지만 완전히 폭삭 무너지는 경우에는 길몽으로 해석됩니다. 이 꿈에서 건물이 완전히 무너지게 된다면, 그것은 새로운 기회와 새로운 출발을 의미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건물이 애매하게 무너진다면, 그것은 수리를 해야만 하는 상황이기 때문입니다.

또한 이 꿈에서는 윗사람이나 유력자의 도움이나 혜택을 받게 됩니다. 누군가가 당신을 지켜보고 있으며, 그 누군가가 당신을 도와줄 것입니다.

아파트 내 건물 사이를 지나가는 꿈

무슨 일을 하던지 간에, 여러 기관에서 언제든지 간섭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폭탄이 떨어져 고층 건물 중앙부를 갈라놓는 꿈

자신의 학술 이론으로 권위 있는 기존 학설을 바꾸게되는 꿈입니다.

납골당 같은 건물이 보이는 꿈

납골당 같은 건물이 보이는 꿈은 종종 사람들에게 불안감을 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꿈은 그저 공포 스러운 것뿐만이 아닙니다. 이 꿈에서는 종종 도서관, 박물관, 전시관 같은 곳을 방문할 일이 생기게 되며, 그 곳에서 흥미로운 발견을 할 수 있습니다. 이 꿈은 당신에게 새로운 경험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언제나 열린 마음으로 이 꿈을 받아들이세요.

건물이 폭탄으로 인해 화재가 나는 꿈

이 꿈은 사업이 다양한 측면에서 번창할 가능성이 있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폭탄과 화재는 새로운 시작을 암시하며, 현재의 상황이 변화할 수 있음을 나타냅니다.

학교 건물이 순식간에 무너지는 꿈

이 꿈은 공부한 것이나 노력해온 것이 무너져 내리는 것을 경고하는 것입니다. 실패, 실수 등의 요인으로 인해 새로운 시작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코끼리를 따라 큰 건물로 들어간 꿈

이 꿈은 거주지나 회사의 이사, 승진 등으로 인해 변화가 생길 가능성이 있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코끼리를 따라 큰 건물로 들어가는 모습은 새로운 시작을 예고하는 것으로 해석됩니다.

건물을 신축하는 꿈

건물을 신축하는 꿈은 마음먹은 것들이 순조롭게 풀리며 소원을 이룰 수 있다는 것을 상징합니다.

건물 옥상에 맑은 물이 괴어 있는 꿈

건물 옥상에 맑은 물이 괴어 있는 꿈은 재수가 대통하고 재물과 돈이 들어오며, 횡재, 사업 성과, 행운 등이 있을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건물 서까래마다 단청무늬가 형형색색 곱게 단장되어 있는 꿈

이 꿈은 집안에 기쁘고 경사스러운 일이 생길 것을 암시하며, 자손에게 영화와 길운이 찾아올 것을 예고합니다.

높은 건물에 용무가 있어 방문하는 꿈

대업을 맡아 진행하게 되고 널리 알려진 지위에 오르게 됩니다.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