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부전에서 호박은 큰 부를 주는 상징이었습니다. 이렇게 좋은 의미를 내포한 호박이 꿈에서는 어떤 의미를 갖을까요?

각 상황에 따라 호박이 어떤 의미를 갖는지 꿈 해몽을 알아 보겠습니다.

 


길몽인 경우

 

 

호박을 따는 꿈
운이 상승하여 하는 일마다 성공을 이끌게 됩니다.이러한 만족할만한 성과로 명성을 얻으며 부와 명예를 누리게 됩니다.만약 하시는 일이 있다면 희망을 가지고 추진하신다면 좋은 결과가 나타날 것입니다.

 

호박이 넝쿨에 걸려있는 꿈
혼사가 생기게 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실타래처럼 얽혀있던 일들이 술술 풀리고, 사업이나 일들이 성공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호박을 사서 집에 오는 꿈
귀한 자식을 얻게 되는 태몽이거나 현재 하는 일에서 많은 수익과 이득을 거두게되는 꿈입니다. 때로는 횡재수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호박 꽃이 핀 것을 본 꿈
현명한 대처로 많은 이득을 얻습니다. 다른 사람들 보다 눈치 빠르게 일을 처리하여 많은 이익과 성과를 얻게 됩니다. 매사에 빠르고 정확한 일 처리 스타일로 인해 사람들에게 신뢰를 얻어 큰 데가를 얻게 되는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호박을 바구니에 한가득 담는 꿈
하는 일에서 풍족한 결실을 얻게 되는 꿈입니다. 사업가라면 사업이 승승장구하여 번창하고 많은 부를 얻게 됩니다. 가정에는 행복과 웃음이 가득하게 됩니다.

 

 

지붕에 호박이 열려있는 꿈
집안에 많은 복이 들어온다는 의미입니다. 좋은 행운이 집에 가득 들어오고 진행중이거나 새롭게 시작하는 일들도 순탄하게 진행되어 결국 부귀 영화를 누리게 됩니다.

 

집채만한 호박이 하늘에서 떨어지는 꿈
사업에서 성공하여 일을 확장하고 풍족하게 됩니다. 하시는 일들이 생각보다 많은 수입과 뜻 밖의 행운으로 부와 명예를 함께 얻는 꿈입니다.

 

빛나는 호박을 본 꿈
오랫동안 열심히 노력한 일들이 결실을 맺는 꿈입니다. 행운이 찾아와 매사에 순조롭게 일이 풀리고 명예와 부귀를 함께 얻게 되는 꿈입니다.

 

애호박 따는 꿈
오랫동안 자신이 해왔던 일이나 사업 등이 노력의 결실을 맺게 될 것을 상징 하는 꿈입니다.

 

숲속에 호박이 널려 있는 꿈
자신이 하는일이 뜻대로 이루어져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게 되고, 마음먹은 데로 모든일이 술술 풀려나가는 길몽입니다.

 

늙은 호박을 본 꿈
많은 늙은 호박을 보았다면 다양한 분야에서 큰 성과를 거두어 상당한 재물을 얻게 되며, 큰 호박을 한개만 보았다면 한가지 분야에서 큰 성공을 거두게 됩니다. 또는 무병장수할 아이를 낳을 것을 의미하는 태몽입니다.

 

맑은 물에서 커다란 호박을 건지는 꿈
비싼 물건을 구매하게 되거나, 빌려준 돈을 받게 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또한 결혼한 여성이 이 꿈을 꾸었다면 큰 인물이 될 아이를 얻게되는 태몽을 의미합니다.

 

호박 서리 하는 꿈
자식의 혼사가 정해지게 될 수 있음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늑대가 큰 호박을 마당에 쌓아놓는 꿈
집안에 재물과 금전이 생기고 곡식이 쌓일 것을 암시합니다. 찬치,경사,일거리 등이 생기는 것을 뜻하는 꿈입니다.

 

등나무 사이로 둥근 호박이 보이는 꿈
생각지도 못한 횡재를 하거나 재물과 돈이 굴러 들어옴을 암시합니다. 임신이나 행운,식복,재복을 의미합니다.

 

 

잘익은 호박을 따서 먹는 꿈
현재 추진하고 있는 일에 좋은 성과와 결과를 거두게 되는 것을 뜻합니다.

 

애호박을 보는 꿈
식복과 재물복이 많고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을 예쁜 딸이 태어나게 될 태몽입니다. 내가 애호박을 땃다면 일과 재물이 생기며 사람들의 도움을 주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단호박 보는 꿈
태몽으로 귀한 자식을 낳게 될 징조를 의미하는 꿈입니다. 또는 행운이 들어오게 되어 재물과 선물을 얻게 되는 꿈입니다.

 

맑은 강물에서 큰 호박을 건져내는 꿈

재물운이 왕성하고 부귀영화를 누리는 큰 부자가 될 수 있는 아들을 얻게 되는 태몽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또는 원했던 물건을 갖게되고 뜻 밖의 횡재를 하게 됩니다. 

 

지붕 위에 호박 꽃이 피어 있는 꿈

집안에 축하할 일들이 생기며 평안하고 부유한 삶을 살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일반적인 의미로, 창작,기쁨,연구,혼담,경사 등을 상징하기도 합니다.

 

여기저기 호박이 많이 열려 있는 꿈

하고 있는 일이 성공하여 재물을 얻게 됩니다. 작가라면 작품을 완성하게 됩니다. 미혼이라면, 결혼하고 희망하는 소원이 이루어집니다. 연구자나 사업가 등은 창의적인 아이템을 개발하는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호박이나 오이 밭에 인분이나 퇴비를 뿌리는 꿈
어딘가에 투자를 하게 되는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사업에 돈을 투자하거나 연구에 정신적으로 몰두하여 노력과 시간을 투자하게 되는 것을 암시합니다.

 

사과, 배, 복숭아, 감, 호박 등에 과일 중 유난히 크기가 큰 것을 누구에게 받는 꿈
건강한 아들을 출산하게 되는 태몽을 의미합니다.

 

멍석 위에 호박고지를 펼쳐 말리는 꿈
새롭게 출시한 제품을 다양한 경로를 통해 사람들에게 널리 알리게 되어 많이 판매하게 됩니다. 작가라면 대중잡지, 소설, 수필집 등 책을 출판하게 되는 꿈입니다. 일반적인 의미로 선전, 광고, 과시 등의 의미를 내포합니다.

 

호박이나 박이 열려 있는 꿈
작품이나 일의 결과가 좋음을 의미하고 재물이 들어오기도 합니다. 또는 태몽이라면 후덕하고 소박한 자식을 잉태하는 꿈입니다.

 

 

등나무 사이로 둥근 호박이 보이는 꿈
뜻밖에 횡재를 하거나 재물과 돈이 들어오는 것을 암시합니다.

 

호박잎으로 쌈을 해 맛있게 먹는 꿈
혼기가 지난 미혼 남녀가 좋은 인연을 만나는 꿈입니다.

 

호박꽃 곱게 피어 있는 꿈
신상품을 개발하여 시장에 출시하였을 때 사람들로 부터 좋은 반응을 얻게 되는 꿈입니다. 예쁘고 귀여운 여자아이를 얻게되는 태몽을 뜻하기도 합니다.

 

초가지붕에 호박이 열려있는꿈
집안에 많은 복이 들어온다는 의미의 꿈입니다. 가정에 좋은일이 생겨나고 현재하고 있는일과 새롭게 계획한 일도 부드럽고 순조롭게 잘 풀려 많은 부귀영화를 누릴 꿈입니다.

 

애호박을 사서 집으로 오는 꿈
귀한 자식을 낳게 될 태몽입니다. 또는 재물, 돈, 횡재, 물품 등을 의미하여 운수가 대통하게 될 꿈입니다.

 

 

호박씨를 산 꿈
어딘가에 관심을 갖고 새로운 목표와 계획을 세우게 될 꿈입니다. 또는 생산 및 식품업에 투자를 하게 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미래를 위해 투자를 하거나 목표를 이루기 위해 본인의 부족함을 채우기 위해 노력하게 되는 꿈입니다.

 

호박만한 누런감을 치마에 가득 담는 꿈
영특한 아들을 낳게 되는 태몽을 의미합니다.

 

호박밭에서 노란 뱀을 본 꿈
승진이나 신분의 상승을 의미합니다. 또는 추진하는 일에서 새로운 방안을 모색하게 되는 것을 뜻합니다. 자신의 일에서 만족한 결과를 얻어 출세하고 사람들로부터 신임을 받으며 성공을 이루게 될 꿈입니다.

 

늙은 호박을 따는 꿈
진행하고 있는 일이나 사업에서 좋은 성과를 얻게 될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그리고 재물운이 들어오는 것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큰 호박이 떨어져서 깨지는 꿈
횡재를 하거나 재물운이 좋아져 부유하고 여유로운 삶을 누리게 되는 것을 뜻하는 꿈입니다.

 

호박을 차 싣고 가는 꿈
물질적인 풍요를 누리게 될 꿈입니다. 매사에 행운이 따라와 큰 발전을 이루고 모든 일에 만족스러운 성과를 거두게 되는 것을 뜻합니다.

 

 

흉몽인 경우

 

 

호박죽 먹는 꿈
본인의 건강에 문제가 생길 꿈으로 갑작스러운 질병,사고가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썩은 호박을 만지는 꿈
일에 장애가 생겨 답답함 상황에 놓이게 될 것을 암시합니다.

 

 


반흉반길 또는 둘 다 아닌 경우

 

호박을 잘랐더니 까만 씨가 들어 있었던 꿈
학교 입학에 관련된 담화문을 보게 되는 꿈입니다.

 

호박이 눈앞에서 발견되는 꿈

생각하지 못한 횡재가 있습니다. 그러나 뜻 밖의 재물로 인해 방탕한 생활을 하는 위험에 빠질 수 있으니 처신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호박은 흉몽보다는 길몽이 훨씬 많은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호박이 가진 좋은 의미 때문인 것 같은데요.

오늘 밤에 모두 좋은 호박 꿈 꾸시고 행운이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호박에 관한 꿈해몽을 알아보았습니다.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