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부분 불에 관련된 꿈은 길몽이며, 불의 크기가 클수록 더 좋은 의미를 갖는다고 합니다.

불이 꿈에서 어떤 의미를 갖는지 다양한 상황과 사례에 따른 해석을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길몽인 경우

 

 

집에 불이 나는 꿈

집에 불이 계속 타오르는 꿈은 내가 하고 있는 사업이 잘 풀리고 재물이 들어오는 꿈입니다. 또한 현재 살고 있는 곳에서 더 좋은 집으로 이사를 가게 되는 것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불이 더 많이 타오를수록 더 많은 재물을 얻을 수 있습니다.

 

건물에 불이 나는 꿈
건물의 불 역시 불을 보는 사람에게 큰 행운을 가져다 주는 길몽입니다. 하늘을 덮을 정도로 큰 불이면 더욱 좋으며, 금전운과 재물운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내 몸에 불이 붙는 꿈
현재 진행 중인 일이 순조롭게 잘 풀리게 됩니다. 직장인이라면 승진운이 들어오고, 지위가 상승하게 되는 것을 암시합니다. 사업에 큰 성과를 얻어 성취감을 얻게 되는 꿈입니다.

 

집에 불이 나 본인이 불에 타는 꿈
집에 불이 나 본인이 불에 타 죽는 꿈은 길몽의 일종으로 추진하던 일이나 사업 등을 성공하여 새롭게 태어날 것임을 예지 하는 예지몽입니다.

 

타인의 발의 불이 자신의 집으로 옮겨지는 꿈
타인의 발에 붙은 불이 자신의 집으로 옮겨져 집이 불타는 꿈은 타인의 권리 및 이권 등이 본인에게 이전이 되거나 유산, 재산을 받게 될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집에 불이 옮겨 붙는 꿈
다른 곳의 불이 우리 집으로 옮겨붙는 꿈은 다른 사람으로 인하여 재물이 늘어나고 투자 등으로 인해서 이익을 볼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몸에 불이 붙었는데 뜨겁지 않은 꿈
몸에 불이 붙었는데 뜨겁지 않은 꿈은 작품, 사업, 일 등이 세상에 알려지면서 많은 재물을 얻게 되고 신분이 오르게 되는 예지몽을 의미합니다.

 

폭죽을 터트려 불이 나는 꿈
폭죽을 터트려서 불이 나는 꿈은 사업 혹은 본인이 추진하던 일이 성공하여 많은 사람들의 관심과 이목을 받게 되는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아는 사람의 몸에 불이 붙는 꿈
아는 사람의 몸에 불이 붙는 꿈은 사업장 혹은 추진 중인 일이 잘 되면서 돈을 많이 벌게 되거나 본인이 하는 일이 세상에 알려지면서 유명세 및 재물을 얻게 될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하늘에서 불덩이가 떨어지는 꿈
하늘에서 불덩이가 떨어지는 꿈은 인생의 방향이나 추진 중이던 사업의 일이 바뀌게 되는데 좋은 꿈 중에 하나입니다.

 

불이 하늘에서 떨어져서 퍼지는 꿈
갑자기 멀리 여행을 가게 되거나 새로운 깨달음을 얻게 되는 꿈입니다.

 

방안에 촛불이 환하게 켜져 있는 꿈
내가 평소에 원하던 소원이 이루어지고 근심과 걱정거리가 해소되는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지폐 다발에 불이 붙는 꿈
머지않아 사업이나 동업을 하게 되며 계획하는 일들이 순탄하게 진행될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불 덩어리를 안는 꿈
미술이나 음악 또는 체육에 능한 아이를 잉태하는 태몽입니다.

 

강물에 불이 붙는 꿈
정신적으로나 물질적으로 단체나 기관과 협력하게 되는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또한 하는 일이 성공하게 되는 것을 뜻합니다.

 

아궁이의 불을 보는 꿈

영세한 사업이 대기업으로 변화하게 되며 모든 일이 계획에 맞추어 잘 진행될 것을 뜻하는 꿈입니다.

 

 

여러 군데 불이 옮겨 붙게 되는 꿈
일이나 작품이 여러 회사나 홍보 매체에 광고가 될 수 있는 꿈 입니다.

 

방 안에 불나는 꿈
방으로 상징되는 어떤 영역에서 발전이 있을 것을 암시하는 꿈으로, 방에서 구상한 기획안 등이 채 잭 되어 자신의 능력을 인정받을 수 있거나 그동안의 고생을 인정받게 될 수 있음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차에 불나는 꿈
생각지도 못했던 행운이 찾아와 괘 많은 양의 재물을 얻게 될 수 있으며, 그 행운의 매개체가 차가 될 가능성을 나타내는 꿈입니다.

 

남의 집이나 건물에 불나는 꿈
현재 진행 중인 사업에 경쟁업체가 문제가 생겨서 나에게 이득이 돌아올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고층 건물에 불나는 꿈
층수가 높을수록 좋은 꿈이며, 계약을 통해 큰 이익이 생길 수 있으며, 큰 계약이어도 무리 없이 성공할 수 있을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공장에 불나는 꿈

현재 진행 중인 사업이 크게 번창할 것을 암시하며, 특히 대박의 징조를 가지고 있는 꿈으로 복권을 사는 것도 좋다네요.

 

내가 탄 버스에 불나는 꿈

직장인 회사의 사업이 잘 되어 일이 많아질 수 있고 성과급도 많이 받을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집 안에 불나는 꿈

집안에 경사스러운 일이 생길 수 있으며, 재물과 돈이 들어올 수 있습니다.

 

 

큰 불이 활활 타오르는 꿈

사업이 번창할 수 있고, 줄 세길이 열려 재물이 들어올 수 있음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자기 몸에 불붙는 꿈

자기가 하고 있는 일들이 순조롭게 잘 이루어질 수 있으며, 신분이 새로워지게 됩니다.

 

아파트에 불나는 꿈

현재 추진 중이던 사업이 규모가 커질 수 있으며, 아주 작은 사업체도 뜻하지 낳은 사건으로 인해 대규모가 될 수 있으며, 이를 통해서 많은 재물을 얻게 될 수 있음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산에 불나는 꿈

현재 추진 중인 사업이 크게 번창할 것을 암시하며, 산불은 곧 새러 운 이념을 의미하는 점에서 새 출발이라는 뜻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가스통이 폭발하면서 불나는 꿈

현재 진행 중인 일 중 하나가 우연히 성공 가도로 진입하여 뜻하지 않은 이윤을 얻게 될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마당에 불길이 치솟는 꿈

자신을 사람들에게 과시할 일이 생길 수 있음을 뜻합니다.

 

불길에서 사람을 구하는 꿈

잘 풀리지 않던 일들과 힘든 상황이 남을 구하는 일을 해내면서 잘 풀릴 수 있고, 명성을 떨치게 될 수 있음을 암시합니다.

 

잔디에 불이 번지는 꿈

오랫동안의 기다림 끝에 소원이 이루어질 수 있음을 뜻합니다.

 

 

모닥불에 사람들이 모여있는 꿈

꿈에 나타난 사람들에게 좋은 일이 있을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다른 사람의 몸에 불붙는 꿈

자신에게 유리한 방향으로 일이 진행될 수 있으며, 승진이나 사업이 발전할 수 있습니다. 특히 머리가 불탔다면 사회적인 지위가 높아질 수 있으며, 몸통이 불탔다면 오래도록 소원해온 일이 성취될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나무에 불나는 꿈

사업 자금 같은 금전적인 부분이 결국에 잘 해결될 것을 암시합니다.

 

불이 났는데 바람이 불어 불이 더 강해지는 꿈

주위로부터 도움이 있어 진행하던 일이나 사업이 계속해서 승승장구하게 됩니다.

 

논과 밭이 활활 타는 꿈

농사일에 큰 풍년이 들 수 있거나 사업이 잘 될 것을 의미하며, 또한 부동산으로 큰 이득이 생길 수 있음을 암시합니다.

 

도시 전체가 불타는 꿈

결혼한 부부가 구었다면 큰 인물을 낳을 수 있는 태몽이며, 또한 진행하는 일이 원하는 방향으로 문제없이 잘 진행될 것을 뜻하는 꿈입니다.

 

 

불이 하늘까지 솟아오르는 꿈

부자의 도움으로 큰 성공을 얻어 인기인이나 유명인사가 되는 꿈입니다.

 

불에 몸이 화상 입는 꿈

직장인은 남들이 선호하는 좋은 곳으로 이동하게 하는 일이 예상치 않게 큰 성공을 거둘 것을 암시합니다.

 

불나는 것을 보는 꿈

주변으로 번지는 불처럼 진행하는 일이 잘 되어 큰돈을 벌게 될 것을 암시합니다.

 

집으로 불덩이가 들어오는 꿈

하늘에 복을 받아 집에 재물과 금전적인 이득이 들어올 것을 암시합니다.

 

내 옷에 불이 붙은 꿈

예상치 못한 재물이나 금전적인 이득이 생길 수 있음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건물이 완전히 불에 타 재만 남은 꿈

부동산 등에 투자한 일이 큰 이득으로 벼락부자가 될 수 있거나, 사업이나 장사가 잘 되어 큰돈을 벌게 될 수 있음을 암시합니다.

 

담배꽁초를 버린 곳에 불나는 꿈

걱정하던 일이 잘 해결되어 정신적으로나 마음적으로 편해질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화산에서 불이 솟는 꿈

사업이 번창하여 큰 재물을 얻을 수 있거나 시대적으로 큰 변화를 만들어 낼 인물이 태어날 태몽입니다.

 

무덤이 불나는 꿈

사업이 급격하게 성장할 수 있거나 남녀 간에 불 같은 사랑이 있을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불덩이가 하늘에서 떨어져 치마폭이나 뱃속으로 들어가는 꿈

태몽으로 해석되며, 태어날 아이는 장차 큰 사업가가 되어 큰돈을 벌 수 있거나 훌륭한 배우자를 만나게 되어 행복한 미래를 만들 것을 의미합니다.

 

사방이 불바다로 뒤덮인 꿈

자자손손 집안에 부족함이 없는 큰 재물과 좋은 나날이 이어질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내가 불타 죽는 꿈

진행하는 사업이나 장사로 금전적으로 큰 이득이 있을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모두 불타고 금고만 남은 꿈

길몽으로, 특히 집안에 재물이 생길 수 있으며, 남녀 간에 애정이 돈독해질 수 있고 며느리 또는 귀한 자식을 얻게 될 수 있음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온 세상이 불타는 꿈

엄청난 운과 재수를 상징하는 꿈으로, 금전과 재물운이 상승하는 것을 뜻합니다.

 

 

산 꼭대기에 불나는 꿈

자신이 바라던 소망이 이루어질 수 있고, 그동안 노력했던 일이 좋은 결실을 맺을 수 있습니다.

 

불 속으로 들어가는 꿈

평소 어려웠던 일들을 처리할 수 있고, 그로 인해 능력이나 사회적 지위가 크게 상승하게 됨을 뜻하는 꿈입니다.

 

책에 불나는 꿈

시험에 합격할 수 있거나, 계약을 하는 등의 좋은 일이 생길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불기둥이 솟는 꿈

아주 좋은 의미의 꿈으로 부귀영화를 누릴 수 있고, 천수를 누리게 될 것을 뜻하는 꿈입니다.

 

 

내가 불내는 꿈

원하던 것을 얻으려고 열심히 진행하여 고생하던 일이 큰 성과를 얻을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불을 끄지 않고 구경하는 꿈

길몽으로 해석되며, 진행하는 일이 잘 풀릴 수 있고, 사업가는 좋은 기회를 얻게 되어 좋은 결실을 맺어 재물을 얻게 됨을 뜻합니다.

 

누군가 자신의 집에 불을 지르는 꿈

조력자를 만날 수 있으며, 조력자의 도움을 받아 많은 기회나 재물을 얻게 될 수 있습니다.

 

전기 합선으로 불나는 꿈

큰 화재로 이러진 다면 나로 인해서 주변 사람들까지 큰 행운을 얻게됩니다.

 

 


 

흉몽인 경우

 

불 끄는 꿈

장애물이 생겨하고 있던 일에 어려움이 생길 수 있음을 암시합니다.

 

불이 났으나 연기만 자욱한 꿈

내가 노력한 일이 제대로 풀리지 않을 수 있으며, 혹은 사람들의 구설수에 오를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타오른 불길을 끄지 못해 발만 동동 구르거나 두려워하며 불안에 떠는 꿈

집안에 좋지 않은 일이 생길 수 있거나 자신이 계획했던 일 또는 사업이 경영난이나 재정난을 겪게 될 수 있습니다.

 

갑자기 불이 나서 대문이 타버리는 꿈

집안에 불미스러운 일이 생길 수 있으며, 사업가는 일이 잘 되지 않아 난항을 겪을 수 있으며, 하는 일마다 실패할 수 있으니 성급하게 일을 시작하지 말라는 것을 나타내는 꿈입니다.

 

 

소방차가 불 끄는 꿈

사랑하던 이성과의 관계가 안 좋아질 것을 의미하며, 또한 재물의 손실이 생길 수 있음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불이 날 뻔한 꿈

마음이 답답하고 깨끗하지 못한 상태를 나타낸 것으로, 무언가를 시작하기 전에 먼저 답답함의 원인을 찾아서 해결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자신의 집 마당 흙속에서 갑자기 한가닥 불길이 솟아오르는 꿈

집안에 일이 생길 수 있거나 사업상으로 한번 즘은 신문에 광고할 일이 생길 수 있는데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다만 흙속에서 솟아오른 불이 잘 타지 않으면 추진하는 일이 잘 안될 것을 암시합니다.

 

학교에 불나는 꿈

친구들 사이에서 갈등을 겪을 수 있으며, 스트레스를 느끼게 될 수 있고, 불의 크기가 클수록 그 갈등의 크기 또한 커질 수 있음을 암시합니다.

 

 

불이 검은 연기가 나면서 불나는 꿈
본인의 능력이 제대로 발휘되지 못하여 마음이 힘들고 방해로 인해 곤란한 문제를 당할 수 있음을 암시합니다.

 

부엌에 불나는 꿈

급박하고 위험한 상황을 겪게 되어 이성이 마비될 정도의 혼란스러움을 겪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불이 났는데 끄지 않고 도망치는 꿈

집안이나 직장에서 화근이 생길 수 있고, 불길한 일이 생겨 그 일로 인하여 정신적 고통을 받게 될 수 있음을 암시합니다.

 

불이 꺼져가는 꿈
연인이나 배우자와의 관계가 틀어져 안 좋은 결말을 가져오게 되거나 경제적으로 어려움에 처하게 되는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저도 이번에 아는 지인의 몸에 불이 붙는 꿈을 꿨는데요. 불이 순식간에 엄청나게 세지더니 마치 로켓(?) 효과처럼 몸이 떠오를 정도로 불길이 강력했습니다.
간신히 불을 끄고 나서 보니 지인의 온몸에 화상이 생겼는데 왠지 좋은 일이 생길 것 같습니다.

'꿈해몽, 별자리, 심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싸우는 꿈 해몽 정리  (0) 2020.11.12
고양이꿈 해몽 총 정리  (0) 2020.11.10
지옥꿈 해몽 정리  (0) 2020.11.07
정원 꿈 해몽 정리  (0) 2020.11.04
흰눈꿈, 눈 내리는 꿈 해몽  (0) 2020.11.03
천국꿈 해몽 정리  (0) 2020.11.02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