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사기가 고장나면 어떻게 버려야 할 지 난감하죠. 크기도 커서 집 밖으로 옮기는 비용은 얼마나 나올지 걱정부터 하게 됩니다. 그러나 복사기와 같은 대형 폐가전은 무료로 폐기가 가능합니다. 지금부터 복사기를 제대로 버리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복사기 버리는 방법

 

 

방문수거 신청 (무상)

복사기는 대형 폐가전으로 분류되어 재활용이 가능한 폐기물입니다. 대형 폐가전은 우리가 흔히 생각하는 에어컨, 전기오븐 등 부피가 큰 전자 제품들을 이야기합니다.

대형 폐가전이 1개라도 있다면 15990909 사이트에서 방문 수거를 신청하여 편리하게 집에서 배출하실 수 있습니다. 직접 집 밖으로 옮기는 수고를 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이 방법이 가장 편리하고 좋은 방법입니다. 

 

복사기는 사무실에서 사용하는 것처럼 크기가 큰 경우만 대형 폐가전으로 분류되며 프린터와 스캐너로 이루어진 작은 프린터는 소형 폐가전으로 분류됩니다.

 

대형폐가전 무상수거를 신청하게 되면 소형폐가전은 개수에 상관없이 함께 폐기할 수 있습니다. 소형 폐가전만 따로 무상 수거를 신청하면 5개 이상 모아야 하기 때문에 대형 폐가전을 버릴 때 함께 버리는 것이 좋습니다.

 

폐가전일 것이라고 생각한 품목 중 무상수거 대상이 아닌 경우가 많으니 미리 확인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안마의자나 전기 면도기와 같은 품목은 대상에서 제외 됩니다.

 

무상수거 품목 확인하기

 

폐기물 스티커 이용 (유상)

만약 무상수거가 되지 않는 도서지역이라면 버리기 위해서 폐기물 스티커를 이용해야 합니다. 폐기물 스티커를 받기 위해서는 마트, 편의점 또는 근처 주민센터에서 폐기할 물품을 접수해야 합니다. 접수 후 받은 스티커는 배출할 기기에 붙인 뒤 신고한 배출 일자에 맞춰서 집 밖에 내놓으시면 됩니다.

Total
Today
Yesterday